-
롯데백화점, 쓰레기 줍고 포인트 받는 ‘비치코밍’ 진행
롯데백화점이 환경 정화 활동을 위해 바닷가로 직접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 ‘다시 지구를 새롭게’라는 슬로건과 함께 환경 캠페인 ‘RE:EARTH(리얼스)’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ESG 활동에 나선 바 있다.롯데백화점은 하계 휴양지 해변으로 찾아가 환경 정화 활동
2022-08-04 강필성 기자 -
쿠팡, 올해 두 번째 유상증자…‘총알 아직 충분’
쿠팡이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유상증자 규모는 총 3190억원 규모로 지난 2월 4798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이후 올해에만 두 번째다. 앞서 쿠팡은 지난해에도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 바 있다. 지속되는 적자로 자본잠식이 이어지면서 모회사인 미국법인 쿠팡inc(C
2022-08-03 강필성 기자 -
대형마트, 헛물만 켠 ‘의무휴업 폐지’…“장벽만 확인했다”
“조심스럽게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쉽습니다.”대형마트의 분위기가 침울하다. 열흘간 진행된 정부의 국민제안 투표에서 ‘의무휴업 폐지’가 1위를 차지했지만 정부가 당초 계획했던 우수 제안으로 선정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수의 어뷰징(부정 투표)이 확인되면서 국민제안 투표는
2022-08-02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CJ제일제당, 맥도날드, 오뚜기 外
◇ CJ제일제당, 칼로리 25% 낮춘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 출시CJ제일제당은 칼로리를 25% 낮춘 ‘비비고 왕교자 Light(라이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왕교자, 김치왕교자, 닭가슴살왕교자 총 3종으로 만두소에 돼지고기 살코기나 닭가슴살을 넣고 당면 대신
2022-08-02 임소현 기자 -
롯데온, 한 달간 겨울 상품 ‘역시즌 세일’
롯데온이 역시즌 세일을 진행해 합리적 소비를 즐기는 ‘스마트 쇼퍼’를 공략한다.롯데온은 8월 한 달간 ‘돌아온 역시즌’ 행사를 진행해 다양한 겨울 패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온은 지난 6월부터 ‘돌아온 역시즌’을 테마로 패딩, 코트를 비
2022-08-0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면역력 강화 ‘홍삼·아연’ 10% 할인 판매
롯데마트가 ‘해빗(Hav’eat)’을 통해 고객들의 건강지킴이로 나선다. 해빗(Hav’eat)’은 친환경 건강 라이프를 제안하는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PB)다.롯데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
2022-08-02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한여름에 프리미엄 패딩 매출 ‘껑충’
30도를 넘는 한여름 날씨에도 프리미엄 패딩을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패딩 팝업 스토어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3%가 넘는 신장세를 기록 중이라고 2일 밝혔다.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프리미엄 패딩 매출 신장률인 20%대를 뛰어넘는 성
2022-08-02 강필성 기자 -
BAT로스만스, 신사옥 이전 ‘을지로 시대’ 열었다
BAT로스만스는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센터원빌딩으로 사옥 이전을 완료하고 새로운 을지로 시대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06년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16년만이다.을지로 센터원빌딩은 풍부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춘 을지로에 위치하
2022-08-01 강필성 기자 -
[단독] 롯데 신동빈 회장 장남 신유열, 경영수업 中… 사장단 그룹 현안 보고 받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 신유열(일본명 시게미츠 사토시) 롯데케미칼 상무의 경영승계 행보가 부쩍 커지고 있다. 최근 롯데그룹 4개의 HQ(헤드쿼터) 사장단으로부터 경영현안을 보고 받는 등 그룹 내 경영현안을 직접 챙기고 나선 것. 향후 오너 3세 체제 전환을 고려한
2022-08-01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동서식품, 롯데제과, hy 外
◇ 엔제리너스, 간편하고 든든한 모닝 메뉴 출시엔제리너스가 매장 오픈 시간부터 오후 12시까지, 오전 시간에만 판매하는 HOT 샌드위치류 3종 출시 및 모닝 세트를 운영한다.‘갓 구운 따뜻한 오븐 토스트’라는 콘셉트로 촉촉한 생크림 번을 구워 스모크 햄ㆍ치즈 등의 다양
2022-07-27 임소현 기자 -
현대L&C, 단열필름 '보닥 솔라셀프' 출시… DIY 제품 라인업 확대
현대L&C가 고객이 손쉽게 시공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셀프 시공이 가능한 창문 단열필름 ‘보닥 솔라셀프’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현대L&
2022-07-24 임소현 기자 -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청신호… 국민투표 1위 순항
대형마트의 월 2회 의무휴업 규제 폐지에 청신호가 켜졌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민제안 TOP 10에 대한 온라인 국민투표에서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가 1위를 차지하면서 우선정책과제로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물론 안심하기는 이르다. 다른 국민제안도
2022-07-2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할당관세 0% 적용…천원대 소고기 선봬
롯데마트는 정부의 0% 할당관세를 통해 1000원대 소고기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최근 정부는 민생 물가 안정을 위해 수입산 소고기와 닭고기 등 0% 할당관세 품목을 20일부터 확대 적용한 바 있다. 할당관세는 일정 기간 일정 물량의 수입물품에 대한 관세율을 일시적
2022-07-22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식음 매장 리뉴얼 가속… '상권 맞춤 맛집 유치'
이마트가 ‘미식가’ 매장을 늘리는 등 식음매장(F&B) 리뉴얼에 속도를 낸다. 그로서리 쇼핑 기능에 식음서비스 경쟁력을 더함으로써, 고객 유입을 더욱 늘리고 고객 체류 시간을 증대하기 위함이다.21일 이마트에 이날 오픈하는 이마트 진접점 미식가의 경우 상권 내
2022-07-21 조현우 기자 -
축산물 플랫폼 미트박스, 고객 응대 개선·혜택 확대
국내 최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가 빠른 고객 응대 및 혜택 확대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미트박스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모든 고객의 클레임에 대해 판매자를 거치지 않고 미트박스가 직접 응대하는 프로세스를 구축
2022-07-20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