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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투표애 “소비자 위해서도 고무적”
정부가 대형마트의 의무휴업 폐지여부를 국민투표에 부치기로 하면서 대형마트가 일제히 화색이다. 10여년 째 이어지고 있는 의무휴업 규제가 대형마트의 성장에 걸림돌로 지적돼 왔기 때문이다. 특히 소비자의 편익을 제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감이 높다.20일 유통업계에 따르
2022-07-20 강필성 기자 -
더 빨라진 대형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키워드는 '가성비'
대형마트가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앞두고 본격적인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올해 추석은 고물가로 인해 저렴한 선물세트 판매가 키워드가 될 전망이다.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대형마트는 오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42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2022-07-20 강필성 기자 -
이마트-롯데마트, 추석 선물 사전예약…“혜택 받아가세요”
대형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 판매를 개시한다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오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42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먼저 이마트는 추석 사전예약에 ‘고물가’라는 사회적 관심에 맞춰, 저렴하지만 풍성한 ‘실속 선물세트’를 대폭
2022-07-20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본점, ‘프리미엄’ 날개 달고 변신 중
롯데백화점은 본점이 개점 이래 가장 큰 규모의 리뉴얼을 단행, 강북 상권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롯데백화점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본관 및 에비뉴엘, 영플라자 전층에 걸친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개점 이래 가장
2022-07-20 강필성 기자 -
배달비 고공행진에… 술도 안주도 CU서 직접 픽업
최근 배달비 부담이 커지면서 집 앞 편의점에서 간단한 안주와 주류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18일 CU에 따르면 이 달 냉장안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9% 신장했다. 열대야 현상이 있었던 지난 주말(7월 8~10일) 심야시간(20시~24시)에는 77.
2022-07-18 김재성 기자 -
8년만에 면세한도 상향… 업계 "시장 활성화 기대 커"
면세업계가 정부의 여행자 휴대품 면세 한도 상향 결정을 반기는 분위기다. 외국인 관광이 여전히 회복되지 않아 내국인 매출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키울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특히 고환율로 인해 면세품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들
2022-07-18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충성고객'에 충성… 유료 멤버십 경쟁
올해 유통업계가 주목하는 키워드는 '유료 멤버십'이 될 전망이다. 기존 대형 유통공룡들이 앞다퉈 유료멤버십을 출시한데 이어 면세점, 기업형슈퍼마켓(SSM)까지 유료 멤버십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회원 모집 경쟁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상당한 혜택을 제공받는
2022-07-18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할매 입맛' MZ세대 공략… 떡 등 'K-디저트' 강화
롯데백화점이 다양한 한국식 디저트를 선보이며 MZ세대가 반한 ‘할매 입맛’ 잡기에 나섰다.롯데백화점은 지난 15일 한국식 감성 디저트 카페 ‘묘사서울’을 잠실 월드몰 2층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묘사서울’은 젊은이들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동에서도 유명한 카페다.
2022-07-18 강필성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 윈저-디아지오로 분할… 매각 9부 능선 넘었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윈저글로벌과 디아지오코리아로 분할, 재편됐다. 최근 희망퇴직까지 마무리되면서 매각 작업이 9부 능선을 넘겼다는 평가가 나온다. 베이사이드-메티스 사모펀드 컨소시엄이 내달 초 예정된 잔금을 납입하면 윈저 브랜드 매각은 마무리된다. 15
2022-07-15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동반성장 ‘NS파트너스 상생포럼’ 진행
NS홈쇼핑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NS파트너스 상생포럼’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NS홈쇼핑이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 분기 ‘NS파트너스 상생포럼’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중
2022-07-14 강필성 기자 -
신규점 독립시키는 백화점 업계, 대세는 현지법인?
신세계백화점이 대전점을 별도 법인으로 설립한 것에 이어 현대백화점도 복합몰 ‘더현대 광주’를 별도 법인으로 추진키로 하면서 유통업계의 신규점의 독립법인 신설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그동안 유통업계의 신규점은 본사의 지점 형태로 추진돼 왔지만 최근 몇 년간 이런 분위
2022-07-14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명품관 한복판에 골프 팝업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강남점 1층 명품 매장 한복판에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젝시오의 팝업을 이달 24일까지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연령에 관계없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골프 장르는 명품 못지 않은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특히 올해 들어 23
2022-07-14 강필성 기자 -
롯데슈퍼, 스마트팜 브랜드 “솔직히 평가해 주세요”
롯데슈퍼는 지난 4월 출시한 스마트팜 농산물 전문 브랜드(PB) ‘내일농장’의 상품을 체험해보고 평가하는 ‘솔직리뷰단’을 선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미래 농업 핵심 사업으로 손꼽히는 스마트팜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롯데슈퍼는 지난 4월 국내 유통사
2022-07-14 강필성 기자 -
갤러리아百, 고메이494한남 식품관 리뉴얼…주류 강화
갤러리아백화점은 한남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 식품관 부분 리뉴얼을 진행하여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고메이494 한남은 갤러리아가 엄선한 최고의 식재료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취지로 지난 2020년부터
2022-07-14 강필성 기자 -
삼정KPMG "쿠팡 유료회원이 가장 싸게 구매… 경쟁사보다 싸"
쿠팡이 국내 8대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사에서 판매되는 750개 베스트셀러 상품의 가격을 분석한 삼정KPMG의 최신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3일 회계법인‧컨설팅사 삼정KPMG 조사 결과에 따르면, 쿠팡을 제외한 다른 유통사 제품 가격이 주요 4개 소비자 카테
2022-07-13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