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百, 경기점 식품관 리뉴얼 통했다…평당 매출 2배↑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식품관 리뉴얼 1년 만에 경기 남부 상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신세계백화점은 리뉴얼 오픈 일이었던 작년 7월 6일부터 올해 6월 말까지 식품관은 평당 매출이 리뉴얼 전보다 2배를 기록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전체 구매 고객 객단가

    2022-07-03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노브랜드, SKT와 손잡고 20% 할인행사 진행

    이마트 노브랜드가 SK텔레콤과 손잡고 장바구니 가성비 노브랜드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선보인다.이마트는 전국 259개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4일부터 7일까지 SKT T멤버십 가입 회원(VIP, 골드, 실버)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20%할인(최대 2만원)하는 행사

    2022-07-03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엔데믹에도 뜨거운 골프 사랑…골프 매출 40%↑

    엔데믹에도 골프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이 직장인 골퍼들의 취향 저격에 성공했다.롯데백화점은 지난해 골프 상품군 매출이 전년대비 35% 신장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40% 이상 고신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본점은 지난해 6

    2022-07-03 강필성 기자
  • 너무 높아진 물가, 대형마트 가격인하 총력전…돼지고기 최저가는?

    대형마트가 물가 안정의 최전선에 나섰다. 치솟는 고물가 행진에 정부에서 세율 인하 조치에 나서면서 대규모 할인 경쟁에 나선 것. 특히 생필품, 먹거리 등에 대한 가격인하를 통해 소비자가 세금 인하 효과를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는 포부다. 특히 이 과정 소비자의

    2022-07-01 강필성 기자
  • 맥주업계, 3년 만에 부활한 '여름 축제'에 주머니 푼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3년 만입니다.”맥주업계가 올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한창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2020년 이후 주요 지방 축제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맥주 마케팅도 침체를 면치 못

    2022-06-30 강필성 기자
  • "빗장 풀린 하늘길" 롯데면세점, 日 도쿄긴자점 2년3개월 만에 재개장

    롯데면세점은 도쿄긴자점이 오는 7월 1일 재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일본 단체관광이 허용된 데 이어 29일 김포-하네다국제공항 노선이 재개되면서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도 문을 열었다. 도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롯데면세점 도쿄긴자점

    2022-06-30 강필성 기자
  • 롯데슈퍼, 리테일 혁신 스타트업 발굴‧지원

    롯데슈퍼가 ‘2022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유망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롯데슈퍼는 오는 7월 1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벤처스와 함께, 리테일 관련 유망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공동사업 운영 및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2022-06-30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로티&로리 콜라보 ‘왕뚜껑’, ‘롱스틱’ 선봬

    롯데마트는 롯데월드의 ‘로티&로리’와 함께한 콜라보한 ‘팔도 로티로리왕뚜껑’과 ‘로티로리 오곡 롱스틱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최근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되는 브랜드 간 콜라보 상품은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으며 높은 화제

    2022-06-30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종이의 집’ 막걸리 스페셜 패키지 선봬

    토속주와 넷플릭스 시리즈가 협업하여 탄생한 스페셜 막걸리 패키지를 롯데백화점에서 선보인다.롯데백화점은 농업회사법인 그린피엠과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협업을 통해 기획한 ‘이천米 누룩막걸리’와 ‘종이의 집’ 스페셜 패키지 판매 및 다양한 이벤트를

    2022-06-30 강필성 기자
  • 롯데면세점, 금융‧모빌리티로… 빅데이터 동맹 체결

    롯데면세점은 KB국민카드, 티맵모빌리티, 롯데카드와 함께 ‘이(異)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은 지난해 KB국민카드와 롯데백화점, 다나와, 티머니, 토파스여행정보, AB180 등 6개 기업이

    2022-06-29 강필성 기자
  • 시몬스 침대 김성준 상무, 부사장 승진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브랜드전략기획부문장 김성준 상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지난 2015년 시몬스 침대에 입사한 김 부사장은 시몬스의 전략기획부문과 브랜드전략부문을 책임지고 있다.김 부사장은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에서 디자인 경영학을 전공한 뒤 에르메네질도 제냐

    2022-06-28 임소현 기자
  • 신라면세점, '알리바바' 자회사와 중국시장 직구족 공략

    신라면세점이 면세업계 중국 물류 플랫폼인 ‘차이냐오(Cainiao Network)’와 손잡고 중국 직구족을 공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중국 물류 플랫폼인 알리바바 자회사 ‘차이냐오’와 국산품 온라인 해외판매(역직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2022-06-28 강필성 기자
  • "집객 늘려라" 롯데하이마트, 애플 서비스센터 유치에 사활

    롯데하이마트가 글로벌 IT기업 애플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애플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매장에 입점시키고 나선 것. 여기에는 애플의 주 고객층이 전자기기 구매력이 높고 최신 제품 트렌드에 민감한 얼리어답터라는 점에 집객효과에 대한 기대가 작용했다.롯데하이마트는 앞으

    2022-06-28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무관세 캐나다 돼지고기 판매…7일간 20% 할인

    롯데마트가 할당관세 0% 적용 품목인 캐나다산 삼겹살 할인행사로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한다.롯데마트는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캐나다산 냉장 삼겹/목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앞서 정부는 돼지고기 가격 안정을

    2022-06-28 강필성 기자
  • 유로모니터 “신세계그룹, 아시아 유통기업 7위”

    신세계그룹이 한국 기업중엔 유일하게 아시아 유통기업 톱 100에 포함됐다는 평가가 나왔다.27일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2022 아시아 100대 유통기업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소매 판매액(retail sales value)을 기준으로 산정한 아

    2022-06-27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