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저녁 장보기 수요 많아빠르게 받을 수 있는 즉시배송 장점 반영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매출 최근 2년간 연평균 80%대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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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주문 후 1시간 내에 신선식품을 전달 받는 ‘즉시배송’이 소비자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저녁 전 오후 시간대인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즉시배송을 많이 이용했다.1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3개월 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즉시배송 주문 고객 10명 중 절반에 가까운 고객이 저녁식사 전 시간대에 주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즉시배송 주문의 약 47%가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집중됐다. 대표적인 저녁 밥상 먹거리인 ‘삼겹살’과 ‘두부’의 해당 시간대 주문 비율은 각각 약 50%와 48%에 달했다.홈플러스는 ‘퀵커머스’인 즉시배송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했다. 신선식품을 포함한 거의 모든 상품들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즉시배송의 특성상 가정에서 먹거리를 주로 소비하는 저녁식사 시간을 기준으로 ‘바로 사용해야 하는’, ‘임박한 식사 시간을 위한’ 주문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고 분석했다.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즉시배송'은 전국 230여 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점포 반경 2~2.5㎞ 이내 고객이 주문 상품을 1시간 내외로 받아볼 수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다.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즉시배송은 최근 2년간 연평균 80%대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즉시배송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5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즉시배송 신규 고객 수 역시 전년 대비 약 11% 늘었다.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은 고객들에게 품질이 보장된 신선한 먹거리를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면서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