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 생크림롤 대비 당류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춰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2030 매출 비중 높아달롤과 손잡고 글루텐프리 크림 쌀 카스텔라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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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는 차별화 상품인 라라스윗 디저트가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란 슬로건을 가진 저당, 저칼로리 건강 브랜드다. CU가 올해 2월 출시한 라라스윗 디저트는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신선하고 진한 크림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상품은 유사 생크림롤 상품 대비 당류 함량을 10% 수준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라라스윗 디저트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30 고객이 전체의 71.1%를 차지했다. 이는 같은 기간 냉장 디저트 전체의 2030 매출 비중(62.7%)보다 8.4%p나 더 높다.

    이렇게 건강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CU는 글루텐프리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인 달롤과 손잡고 ‘크림 쌀 카스텔라 2종’을 오는 19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100% 국내산 쌀로 만들어진 부드러운 큐브형 카스텔라 속에 크림을 가득 담은 상품으로 고소한 풍미와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고니 MD는 “’헬시 플레저 등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관련 상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