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뱅, 프랑스 보드카 ‘디바인’ 2종 국내 단독 출시

    수입 주류 전문기업 레뱅은 주류 소비 트렌드 변화의 바람에 발맞춰 30년 전통의 프랑스 보드카 ‘디바인’을 한국에 단독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디바인 보드카는 프랑스 북부 알자스 지방에서 철저하게 지켜지며 전해 내려온 전통 방식으로 제조된다. 프랑스 내에서

    2023-08-31 강필성 기자
  •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W.A.V.E' 선포

    롯데칠성음료는 31일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를 선포했다.롯데칠성음료는 '사람과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갑니다'라는 미션 실천을 위해 그동안 다양하게 운영돼 왔던 대내외 활동을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 ; The W

    2023-08-31 김보라 기자
  •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행복한 장학금' 지원

    SPC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50명에게 23학년도 2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연

    2023-08-31 김보라 기자
  • 삼성웰스토리, 급식 사업장에 조리로봇 도입

    삼성웰스토리가 레인보우로보틱스와 단체급식에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레인보우로보틱스는 국내 최초 개발한 이족보행 로봇을 비롯해 로봇팔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의 국산화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의 대표적인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이

    2023-08-31 김보라 기자
  • 파이브가이즈, 2호점 오픈 앞두고 직원 채용… 인센티브·할인 혜택 강조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에프지코리아가 서울 여의도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에프지코리아는 ‘시크릿 쇼퍼’ 프로그램을 비롯해 향후 여러 방법을 통해 성과를 낸 직원들을 포상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신규 채용은 신입 파트타이머부터

    2023-08-31 김보라 기자
  • '꼬북칩·새우깡'에 빠진 중국… 대륙 입맛 잡은 K과자

    중국에서 한국 과자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 30일 코트라와 공옌망에 따르면 올들어 중국의 대(對)한국 과자 수입액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중국의 과자류 수입액은 2억8000만 달러를 넘었고 한국으로부터의 수입 금액은 전체 수입금액의 15%를 차

    2023-08-30 김보라 기자
  • "중년 여성 기억력 개선에 도움"… 정관장, '화애락 와이즈미' 출시

    정관장의 중년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여성들의 기억력 개선을 위한 효능 특화 신제품 ‘화애락 와이즈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여성 건강기능식품 리딩 브랜드로 건강고민별 라인업으로 재편한 화애락은 이번 ‘화애락 와이즈미’ 출시를 계기로 두뇌 건강 시장에

    2023-08-30 김보라 기자
  • 대상, 미래 먹거리로 '식품 버티컬 플랫폼' 낙점

    대상이 식품 버티컬 플랫폼(전문몰)을 새로운 먹거리로 낙점했다. 주력 사업인 식품·라이신(사료용 아미노산)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최근 특정 상품군만 판매하는 버티컬 커머스(vertical commerce)가 틈새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어서다.29일 업계에 따

    2023-08-29 김보라 기자
  • "가을이면 생각나는 맛"… 외식업계, 신메뉴 출시 봇물

    외식업계가 가을과 어울리는 다양한 신메뉴와 제품을 출시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폴바셋이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메뉴 3종을 출시했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은 100% 이탈리아산 피스타치오에 상하목장 원유의 진한 풍미가 더해진 가을 시즌 아이스크림이다.피스타치오,오트 베이

    2023-08-29 김보라 기자
  • NO 밀가루… 롯데웰푸드 'The쌀로', 출시 한달만에 매출 10억원 육박

    롯데웰푸드가 지난달 말 선보인 ‘The쌀로’가 출시와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29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The쌀로’는 출시 이후 1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 쌀을 주원료로 만든 이 스낵은 글루텐에 부담을 갖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스낵이다.

    2023-08-29 김보라 기자
  • 풀무원 "지구식단 론칭 1년만에 매출 430억 달성"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론칭 1년 만에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국내 대표 지속가능식품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29일 풀무원식품에 따르면 ‘지구식단’이 정식 론칭 이후 1년간 약 43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 8월 론칭한 ‘지구식단’을 중심

    2023-08-29 김보라 기자
  • SPC삼립, 생성형 AI 기반 '신제품 개발 플랫폼' 도입

    SPC삼립이 생성형 AI에 기반한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Samlip Generative Product Development)’를 업무에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SGPD는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인 W&G가 함께 개발한 혁신적인 업무 솔루션으로 온라인

    2023-08-29 김보라 기자
  • 농심, 신라면큰사발에 시각장애인용 QR코드 삽입

    농심이 최근 시각장애인의 편의 향상을 위해 신라면큰사발에 제품 관련 정보가 담긴 QR코드를 삽입했다고 29일 밝혔다.농심은 9월 중순까지 QR코드를 대표 컵라면 10개 제품(신라면큰사발ㆍ컵, 신라면블랙사발, 새우탕큰사발·컵, 튀김우동큰사발·컵, 사리곰탕큰사발, 육개장큰

    2023-08-29 김보라 기자
  • 삼성웰스토리 '360솔루션' 도입했더니… 고객사 가맹점수 20% 증가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 유통사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360솔루션' 도입 후 주요 외식 고객사 40곳의 전체 가맹점 수가 20% 증가했다.28일 삼성웰스토리에 따르면 고객사 가맹점이 확대됨에 따라 식자재 공급액도 32% 증가하는 등 360

    2023-08-28 김보라 기자
  • [불황의 소비법②] 점심은 삼각김밥… 주말엔 '파인다이닝' 즐긴다

    경기 침체에 금리 인상, 고물가가 겹치면서 소비 위축이 본격화되고 있다. 소비가 감소하면서 이에 따른 트렌드도 변하는 중이다. 소비자는 최저가를 찾고 보다 저렴한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기 시작했고 불황에 잘팔린다는 저렴한 라면과 소주의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

    2023-08-2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