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출시… 식물성 캔햄 시장 진출
동원F&B가 식물성 캔햄 시장에 진출한다.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의 위상을 공고히하고 대체육의 대중화를 주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동원F&B는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MyP
2023-08-24 김보라 기자 -
SPC 쉐이크쉑 1호점 강남대로로 이전… 파이브가이즈와 정면승부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은 1호점인 ‘강남점’을 이전한 ‘강남대로점’을 25일 개점한다고 24일 밝혔다. 쉐이크쉑 강남대로점과 100m 떨어진 곳에 한화갤러리아의 파이브가이즈가 위치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쉐이크쉑 ‘강남대로점’은 기존
2023-08-24 김보라 기자 -
40살 돼지바의 변신… 패션 브랜드 '도야지바르송'으로 재탄생
롯데웰푸드는 빙과 브랜드 ‘돼지바’가 패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고 24일 밝혔다. SNS 채널에서 돼지바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로 공개했던 ‘도야지바르송’을 실제 굿즈로 제작했다.도야지바르송은 ‘도야지(돼지)+바’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느낌이 나는 ‘르송’
2023-08-24 김보라 기자 -
대상 청정원 오푸드, 'K-소스'로 글로벌 부엌 공략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전 세계인의 입맛을 겨냥한 K-소스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며, 글로벌 K-소스의 대표주자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24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세계 소스 및 조미료 시장 전망 리포트에 따르면 글로벌
2023-08-24 김보라 기자 -
"더 맛있게, 더 즐겁게"…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캠페인 론칭
CJ제일제당의 비비고(bibigo)가 새로운 캠페인으로 전 세계 소비자와 소통한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를 내세운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중국, 태국에서 동시에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키메시지인
2023-08-23 김보라 기자 -
1兆 클럽 바라보는 삼양식품, 中 라면 시장 공략 '속도'
불닭볶음면 성공 신화의 주역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중국에서 현지 법인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이 지난 6월 닝보보세구닝씽유베이국제무역유한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중국법인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의 지분 10%에 대한 지분 양수도 계
2023-08-21 김보라 기자 -
中 출장길 오른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 "중국 사업 투자 지속"
허철호 KGC인삼공사 대표이사가 중국 출장길에 올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멈췄던 해외 현장경영 행보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다.특히 중국 정부가 자국인의 한국행 단체관광 재개를 허용하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 홍삼' 판매도
2023-08-18 김보라 기자 -
"2조 생수시장 잡아라"… 웅진식품도 도전장
국내 생수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웰빙 트렌트 확산과 1인 가족 등 소규모 가구 증가에 따라 생수시장이 계속 성장하면서 후발주자들이 도전장을 내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국내 생수시장에서 기존 업체의 아성을 넘을지 주목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웅진식품은 지난 6
2023-08-18 김보라 기자 -
제주삼다수, 업계 최초 QR코드 도입한 무라벨 제품 내달 출시
제주삼다수가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무라벨 제품에 QR코드를 도입한 ‘제주삼다수 그린’을 오는 9월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제주개발공사는 먹는샘물 의무표기사항 표기 의무로 인해, 무라벨 제품인 ‘제주삼다수 그린’을 그동안 팩 단위로만 판매해왔다.올해 낱개로 판매하
2023-08-17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신세계그룹 유통 3사와 신제품 13종 선출시… 연대 강화
CJ제일제당이 신세계그룹과의 연대를 강화한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납작교자, 햇반 컵반, 떡볶이, 붕어빵 등 신제품 13종을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파트너십을 맺은 후 첫 행보로, 이 제품들은
2023-08-17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 시장 공략… '맵탱' 론칭
불닭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삼양식품이 매운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삼양식품은 17일 신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론칭하고, 신제품 3종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 ‘맵탱 마늘조개라면’,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맵탱’ 브랜드
2023-08-17 김보라 기자 -
파이브가이즈, 월 매출 10억원 돌파… 고든램지버거 따라잡았다
미국의 수제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월 매출 10억원을 돌파하면서 단번에 수제버거 시장 선두권으로 올라섰다. 단일 매장 월매출 10억원의 기록은 현재까지 수제버거 브랜드 고든램지 버거만 달성했던 기록이다. 다만 원재료 매입비와 인건비 등을 고려하면 손익분기점
2023-08-16 강필성 기자 -
'불황에도 과감하게'… 식품업계, 공장 증축한다
식품업계가 생산시설 확충에 나섰다. K푸드 열풍에 따라 생산능력을 대폭 확충해 늘어나는 제품 수요에 대응하고 미래 성장을 위함으로 풀이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은 경기 시흥시 공단1대로 소재 시화공장에 대한 시설 투자를 확대한다. 공장 내 시설 증설에 715
2023-08-16 김보라 기자 -
'한화 3남' 김동선 본부장, 파이브가이즈 감자 산지 찾아 품질 점검
에프지코리아는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도입을 진두지휘한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대표 메뉴인 프라이즈(감자튀김)의 식재료 산지를 찾았다고 16일 밝혔다.한국 파이브가이즈는 수입산 냉동 감자가 아닌 강원 평창군 등 전국 여러 산지에서 갓 수확한 ‘신선한 감자’
2023-08-16 김보라 기자 -
오리온, 상반기 영업익 2114억… 전년比 6.6%↑
오리온은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3777억원, 영업이익 2114억 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6%, 영업이익은 6.6% 성장했다.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16.4% 성장한 5214억원, 영업이익은 17.5% 성장한 818억원을 달성했
2023-08-14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