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 즉석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 개발…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 다각화
풀무원이 국내 최초로 냉동식품을 로봇이 조리하는 스마트 무인 즉석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추진하고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다각화한다고 12일 밝혔다.풀무원은 이번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통해 무인 판매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존에 있던 상온·냉장·냉
2023-09-12 김보라 기자 -
KGC인삼공사 정관장, '상황·영지버섯' 제품 출시… 프리미엄 시장 확장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버섯 제품인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미국식품 전문매체 ‘푸드네비게이터’ 자료에 따르면 세계 버섯 시장의 규모는 2015년 341억달러에서 2022년 593억달러로 연평균 8.2%씩 성장하고
2023-09-12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외식 고객사 기업 광고 영상 조회수 1천만회 돌파
CJ프레시웨이는 기업 광고 영상의 누적 조회 수가 1000만회를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외식 고객사와 협업 제작한 광고를 통해 기업 간 동반 홍보 효과를 창출했다는 분석이다.해당 광고에는 △고피자 △금별맥주 △밥앤동 △읍천리382 △청년다방 △프랭크버거 등 CJ프레
2023-09-12 김보라 기자 -
[대까기] 오잉? 노가리칩이 먹태깡 잡겠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직접 보고 사는 것들이 줄었다. 소파에서 리모콘 버튼 하나로 홈쇼핑 주문이 가능하고, 침대에 누워 검지손가락만 움직이면 음식도, 전자제품도, 옷도 집앞으로 배달된다. 편해진 세상이라지만 가끔은 예상치 못한 물건이 배달오
2023-09-08 김보라 기자 -
"파리파게뜨 아메리카노 990원"… 커피업계, 가격 할인 경쟁 '후끈'
고물가 지속으로 소비 심리 위축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외식·편의점업계가 커피 할인 경쟁을 벌이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의 아메리카노(HOT·ICE)를 990원에 판매한다.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딜리버리, 픽업
2023-09-08 김보라 기자 -
2005년생 남양유업 '17차', 누적 판매량 3.9억개 돌파
남양유업은 대표 브랜드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茶)(이하 17차)’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억9000만개를 달성하였다고 8일 밝혔다.2005년 출시된 17차는 당시 트렌드로 떠오른 ‘웰빙’ 콘셉트를 접목해 녹차, 영지, 우엉, 마테 등 몸에 좋은 열일곱 가지
2023-09-08 김보라 기자 -
"식품 정보 QR코드로 한눈에"… CJ제일제당 '스마트 라벨' 도입
식품업계가 스마트 라벨(e–라벨)을 도입을 확대한다. QR코드를 통해 영양성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장재도 덜 쓰게 돼 비용 절감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7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최근 백설 닭볶음탕양념 ,버섯영양밥, The더건강
2023-09-07 김보라 기자 -
빙그레, '1회용품, 포장재 감량 및 재활용촉진 우수사업자 공모' 환경부장관 수상
빙그레가 ‘2023 1회용품, 포장재 감량 및 재활용촉진 우수사업자 공모’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공모는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환경부가 주최하고, 1회용품 사용 감량 및 포장폐기물 발생억제, 재활용촉진 등 환경보전에 기여한 우수 사업자에 대한
2023-09-06 김보라 기자 -
오설록, '프리즈 서울'서 팝업스토어 운영
오설록은 6일부터 9일까지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에서 F&B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2003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한 프리즈는 오늘날 스위스 '아트 바젤(Art Basel)'과 함께 세계 2대 아트페어로 손꼽힌다. 지난해에 이어 ‘프리즈
2023-09-06 김보라 기자 -
이랜드팜앤푸드 "냉동밥 시장 1위 도전"… 한우물과 맞손
이랜드팜앤푸드가 냉동밥 1위 제조사 한우물과 제품 생산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냉동밥 시장 1위에 도전한다.이랜드팜앤푸드와 한우물은 지난 5일 전북 김제시에 위치한 한우물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랜드 외식 브랜드 활용 제품 공동 개발 및 판매 △상품 제
2023-09-06 김보라 기자 -
동원F&B, 재활용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 선봬… 국내 식품기업 최초
동원F&B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지속가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4일 밝혔다. 선물세트 트레이에 화학적으로 재활용한 플라스틱을 적용한 것은 국내 식품기업 중 동원F&B가 처음이다.이번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2023-09-04 김보라 기자 -
현대그린푸드, 스마트폰으로 식자재 관리… "식품 안전· 디지털화 선도"
현대그린푸드가 식자재 관리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추진하고 있는 ‘식의약품 규제혁신 2.0’ 사업에 발맞춰 모바일 식자재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식품 안전과 업무 효율 제고에 나서는 것이다.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업계 최초로 전국 550여
2023-09-03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격차 커져" vs 하이트진로 "켈리 성장"… 또 맥주 점유율 신경전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가 맥주 점유율을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오비맥주는 하반기 들어 ‘카스’의 1위의 입지가 강화됐다고 주장하는 반면 하이트진로는 7월 한달로 본다면 ‘켈리’의 선방이 이어졌다고 보고 있다.1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7월 국내
2023-09-01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대세 '뉴진스'와 빼빼로 알린다… "올해 해외서 550억원 목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빼빼로 브랜드의 공식 글로벌 엠버서더로 ‘뉴진스(NewJeans)’를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뉴진스와 함께 전 세계에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본격 전개하는 것이다.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Let’s get closer
2023-09-01 김보라 기자 -
배스킨라빈스, 3일까지 '배라데이'… '초코 퐁당 쿠키런' 사이즈 업
SPC 배스킨라빈스가 매달 선보이는 ‘이달의 맛’을 다양한 혜택으로 즐길 수 있도록 9월 ‘배라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날부터 3일간 진행되는 ‘배라데이’는 이달의 맛 ‘초코 퐁당 쿠키런’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2023-09-01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