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냉동 냉면' 내놓은 CJ제일제당… "비싸도 '맛' 우선"

    CJ제일제당이 '냉동 냉면' 신제품을 내놨다. 최근 식품업계가 연이어 냉장 냉면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과 반대되는 행보다. 가성비가 뛰어난 냉장 냉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와 동시에 전문 맛집 수준 맛을 구현할 수 있는 냉동 냉면을 동시에 선보이며 냉면 시장 경

    2023-07-11 최신혜 기자
  • 돌아온 '립파이 초코'… 출시 50일만에 100만갑 팔려

    롯데웰푸드의 '립파이 초코'가 출시 50일만에 누적 판매 수량 기준으로 100만갑을 돌파했다.11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립파이 초코의 판매 호조는 출시 당시 예상했던 수량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들의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생산에 박차를 가하며 생산량

    2023-07-11 변상이 기자
  • 스타벅스 'e-프리퀀시' 올해도 대흥행… 증정품 빠르게 완판

    스타벅스가 매년 진행하는 'e-프리퀀시' 이벤트가 올해도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해 발암물질 검출 논란을 딛고 소비자에게 신뢰를 회복하며 여느 때와 같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행사 예약기간 마지막 날인

    2023-07-10 최신혜 기자
  • 동원산업, 박문서 대표 등 경영진 자사 주식 매입… “책임경영 강화”

    동원산업 최고 경영진이 지난해 합병 이후 처음으로 자사 주식 매입에 나섰다. 미래 신사업 추진을 통한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낸 행보로 풀이된다.동원산업은 박문서 지주부문 대표이사와 김주원 이사회 의장이 지난 4일 각각 동원산업 보통주 2500주,

    2023-07-10 최신혜 기자
  • "조선호텔과 맞붙나" 롯데호텔표 '김치' 나온다

    롯데호텔표 포장김치를 시중에서 맛볼 수 있게 된다. 롯데호텔이 PB(자체 브랜드)로 김치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은 연내 포장김치 PB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마케팅본부 내 PB상품만을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전문인력을 채

    2023-07-10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본부·실·팀 없앴다… 수평적 조직명 개편 눈길

    CJ제일제당에서 ‘본부’, ‘실’,’ 팀’ 등 위계를 드러내는 조직 명칭이 사라졌다.CJ제일제당은 글로벌 임직원 누구나 조직의 기능과 역할의 범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조직명을 영문을 기본으로 변경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도입한 수평적 호칭

    2023-07-09 김보라 기자
  • "삼계탕 팔기도, 먹기도 겁난다"… 삼계가격 한 달 전보다 24% 올라

    "복날이 포함된 7월이 삼계탕 성수기인데, 육계 가격이 부담돼 올해 삼계탕 메뉴를 빼야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수도권에서 고깃집을 운영하는 A씨는 최근 삼계탕 메뉴 출시 여부를 고민 중이다. 여름 시즌 메뉴로 매년 삼계탕을 판매해왔지만, 최근 삼계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

    2023-07-07 최신혜 기자
  • [Weekly New주류] "3700만원 위스키 탐나네" 한정판 위스키 열풍

    '리셀', '술테크', '프리미엄 소비'…. 최근 위스키 시장 관련 수식어들이다. 국내 위스키 열풍이 뜨거워지며, 이를 되팔 수 있는 '자산'으로 인식하는 현상이 생겨나 프리미엄, 한정판 위스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고가 위스키를 사기 위해 오픈런이 펼쳐지기도

    2023-07-07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컬리 전용 햇반 출시… '反 쿠팡 행보' 속도

    CJ제일제당이 '컬리 전용' 햇반을 선보이면서 '쿠팡 패싱'에 속도를 높이는 모양이다. 지난해 말 즉석밥 햇반의 공급가를 놓고 쿠팡과 갈등을 빚었던 CJ제일제당이 이커머스 업체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있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당제당은 컬리 전용 프리미엄 햇반 '

    2023-07-06 변상이 기자
  • 'BI' 바꾸는 빕스, 새 옷입고 다시 뛴다

    CJ푸드빌의 빕스가 BI(BrandIdentity)를 변경한다.6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은 지난달 16일 특허청에 빕스의 새로운 BI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새 BI는 기존 특유의 빨간색 원모양을 떼어내고 영문 사명 VIPS로 이뤄져 더욱 간결해진 모습이다. 로고

    2023-07-06 김보라 기자
  • 라면·과자·빵값 줄인하… 식품업계 '물가 잡는다'

    라면·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등 최근 가격 인하·동결 움직임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퍼지고 있다. 업계의 가격 인하는 2010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3년 만의 일이다. 당시 원룟값 하락에 따라 제품 가격을 내린 바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

    2023-07-06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추신水' 생수 수익금으로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

    신세계푸드가 생수 ‘추신水’(추신수)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SSG랜더스 추신수와 손잡고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을 위해 만든 제품이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부터 펼쳐 온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던 중 유소년 야구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2023-07-06 최신혜 기자
  • "환경 보호에 앞장"…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쿨코리아 챌린지' 동참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이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한다. 6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김선희 부회장은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이어 김 부회장은 다음 캠페인에 동참할 다음 주자로 테트라팩 코리아 알레한드로에듀알도

    2023-07-06 변상이 기자
  • 파리바게뜨 이어 뚜레쥬르도 빵 가격 인하… 15종 품목 평균 5.2%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7월 중 단팥빵, 크림빵 등 15종의 제품 가격을 평균 5.2% 인하한다고 6일 밝혔다.뚜레쥬르는 곡물 가격 하락 추세에 맞춰 주요 제품 가격을 인하하며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주요 제품인 소보로빵, 단팥빵,

    2023-07-06 김보라 기자
  •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 "단기 이익에 급급하지 않을 것… 가격정책 고민"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가 취임 1년만에 공식석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김 대표는 5일 창립 35주년을 기념한 한국맥도날드 서적 출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한국맥도날드의 사업방향과 매각 이슈, 가격 관련 사회적 흐름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김 대표는 지난해 5월 한국맥

    2023-07-05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