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비밀 레시피' 담은 7개 지역 대표 음료 만든다

    스타벅스코리아가 바리스타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신개념 음료 개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스타벅스는 오는 24일까지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를 열고 스타벅스 앱을 통해 고객 투표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시크릿 레시피 7은 전국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창작 음료 출품

    2023-07-18 김보라 기자
  • 동아오츠카, LoL e스포츠 대회 누적 조회수 1천만 돌파

    동아오츠카는 지난달 26일부터 7월8일까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된 e스포츠 대회 ‘오로나민 C그니처 시즌2’의 전체 누적 조회수가 1000만을 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전 시즌 대비 25% 이상

    2023-07-18 김보라 기자
  • '뉴 아워홈' 시대… 구지은 부회장, 신사업 보폭 넓힌다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이 신사업 확장을 통해 미래 경쟁력 키우기에 나섰다. 일각에선 아워홈이 단체 급식 기업의 이미지에 벗어나 소비자간거래(B2C) 사업을 강화해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함으로도 봤다.17일 특허청에 따르면 아워홈은 지난달 출원 아워핏(OURHOME

    2023-07-17 김보라 기자
  • "아이스크림부터 맥주·팝콘까지"… 유통업계-넷플릭스 '협업' 열풍

    유통업계가 전 세계 약 2억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손을 잡고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SPC 배스킨라빈스가 넷플릭스와 협업해 투둠 초콜릿 프레첼을 출시한다. 투둠 초콜릿 프레첼은 초콜릿·밀크 초콜릿

    2023-07-14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의 선행… 환우 200명 위한 '저단백밥' 15년째 생산

    CJ제일제당 ‘햇반 저단백밥’이 올해로 15년째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200여명의 환우들을 만나고 있다. 1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그동안 만든 햇반 저단백밥은 약 230만개로, 환우들의 식탁에 하루 두 끼 이상 오르고 있다.햇반 저단백밥은 페닐케톤뇨증(이하 PKU병

    2023-07-14 김보라 기자
  •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전 세계인이 K푸드 다시 찾도록 할 것"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이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새만금 잼버리)’ 식음서비스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지난 12일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은 전라북도 부안군에 위치한 새만금 잼버리 행사장을 방문해 식음서비스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

    2023-07-14 김보라 기자
  • WHO 발암가능물질 지정에… 식품업계, 脫 아스파탐 가속화

    설탕을 대체해 사용되는 인공 감미료 중 하나인 아스파탐을 세계보건기구(WHO)가 발암가능물질(2B)로 분류하면서 식품업계에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아스파탐의 위해성 여부와 관계 없이 2B군 분류만으로 소비자 불안이 커지면서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는 것이다.WHO 산하 국제

    2023-07-14 김보라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에 친환경 탄소저감 실증화 시설 준공

    한국필립모리스는 경상남도 양산시청, 한국환경공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함께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내 미세 녹조류를 활용한 친환경 탄소저감 실증화 시설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에서 개최된 이번 준공식에는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2023-07-13 강필성 기자
  • [단독] '버터 논란'은 국내만?… 뵈르막걸리, 日 이어 美 뉴욕 진출

    '버터 없는' 버터 막걸리가 일본에 이어 미국 진출에 나섰다. 국내에서 제품명과 성분 관련 논란이 지속되며 제재가 잇따르자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하며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블랑제리뵈르는 미국 뉴욕 브룩클린에서 12일 오후 7

    2023-07-13 최신혜 기자
  • "손 잡으면 '맛' 시너지" 식품업계, 협업 트렌드 확산

    식품업계가 이색 협업에 나서고 있다. 전통 브랜드끼리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더하고 폭 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고소한 참기름’을 활용해, 신세계푸드와 컬래버레

    2023-07-13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베스트아미노',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선정

    CJ제일제당은 사료용 아미노산 브랜드 ‘베스트아미노’가 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의 ‘2023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베스트아미노는 글로벌 아미노산 시장 내 선도적 지위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생산중인 전체 사료용 아미

    2023-07-13 최신혜 기자
  • 신동원 농심 회장 "2030년 美 매출 3배 성장, 라면 시장 1위 탈환"

    농심이 오는 2025년 미국 제3공장을 착공하고,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취임 2년차를 맞은 신동원 회장은 최근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 메시지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미국 시장에서 지금의 세 배 수준인 연 매출 15억 달러를 달성하고

    2023-07-13 김보라 기자
  • 원유가격은 뛰는데… 유업계 "제조사 압박, 반쪽짜리 행정"

    정부가 최근 유업계를 대상으로 우유 가격 인상 자제를 당부하며 유업계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낙농진흥회를 통해 원유가격 인상은 사실화됐는데, 이로 인한 원가 부담을 고스란히 떠안아야하는 상황에 처했기 때문이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7일 서

    2023-07-12 최신혜 기자
  • 여름엔 가볍게 '건면'… 삼양식품, 쿠티크 '매콤물비빔면'로 가세

    올해 계절면 시장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기존 희고 얇은 유탕면이 계절면 시장의 주력 아이템이었다면, 최근에는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 신제품이 잇달아 등장하며 몸집을 키워가는 중이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최근 건면과 간편식 통합 브랜드 '

    2023-07-11 최신혜 기자
  • 비싸도 너무 비싼 삼계탕… 보양식 HMR 판매 '불티'

    본격 더위를 알리는 삼복을 맞아 보양식 가정간편식(HMR)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식품은 삼계탕을 포함한 추어탕, 갈비탕 등 ‘반듯한식’ 보양식 제품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5% 증가했다.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2023-07-1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