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분기 또다시 외식경기 '침체'… 엔데믹 효과 어디로

    3분기 외식산업경기가 또다시 악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엔데믹 전환에도 불구하고 식재료 가격 인상 등 물가 상승으로 인해 외식비 지출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여전히 많은 것이 원인으로 지목됐다. 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The 외식이 발표한 '외식산업경기동향지수

    2023-07-25 최신혜 기자
  • [인터뷰] 한대근 동아오츠카 연구소장 "오라떼, 제2의 나랑드사이다로"

    식품업계 트렌드 주기가 빨라지고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지만 한번에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란 쉽지 않다. 그만큼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한 제품은 살아남지 못하는 시대로, 꾸준히 사업하기란 마냥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상황에서 동아오츠카의 '오라떼'는 남다르

    2023-07-25 김보라 기자
  • hy-동대문구청, '고독사 위험가구 지원' 업무협약 체결

    hy가 동대문구청과 손잡고 고독사 예방에 앞장선다.hy는 24일 동대문구청과 ‘고독사 위험가구 건강음료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협약식은 정명수 hy 강북지점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2023-07-25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이오', 27년간 누적 판매량 31억4000만개 돌파

    남양유업은 1996년 출시된 요구르트 제품 이오'의 27년간 누적 매출이 7038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판매량으로 환산할 경우 31억4000만개를 초과하는데, 이는 인도 전체 인구가 동시에 2개씩 섭취할 수 있는 상당한 수치다.8.5cm의 높이인 이오의 판매

    2023-07-25 김보라 기자
  • 롯데웰푸드, '길리안 초콜릿 카페' 10년만에 접었다

    롯데웰푸드가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길리안 카페를 완전히 접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최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있던 길리안 초콜릿 카페를 닫았다. 이 자리에는 미국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이 오는 9월 오픈을 목표로 현재 가벽을 세우고 공사에 들어갔다

    2023-07-24 김보라 기자
  • 동서식품 '오레오·리츠', 차별화 전략으로 국내 비스킷 트렌드 이끌어

    동서식품이 선보이는 ‘오레오’(OREO)와 ‘리츠’(RITZ)는 세계적인 비스킷의 대명사로 다채로운 맛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며 국내 샌드류 비스킷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2023-07-21 김보라 기자
  • 블랙핑크와 손잡은 스타벅스… 협업 상품 출시

    스타벅스코리아는 글로벌 K-POP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손잡고 협업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오는 25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되는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은 블랙핑크를 테마로 기획한 프라푸치노 음료와 푸드를 포함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MD, 스타벅스 카

    2023-07-20 김보라 기자
  • KGC인삼공사, 인삼 계약재배 농가 수해 복구 나서

    KGC인삼공사가 폭우로 피해를 입은 계약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비상대책반을 구성하고 피해복구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전국 인삼 계약재배 농가의 피해 규모는 평년대비 2~3배가 높은 약 30㏊로 공식 축구장 면적의 40배에 달한다. 기록적으로 많

    2023-07-20 김보라 기자
  • 빵값 부담에 '냉동 샌드위치' 판매량 쑥… 신세계푸드, 매출 81% ↑

    빵 값 부담이 지속되며 합리적인 가격에 간식,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냉동 샌드위치’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20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판매된 신세계푸드의 냉동 샌드위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다. 지난해 냉동

    2023-07-20 김보라 기자
  • 동원그룹 최고 경영진, 자사주 8100주 추가 매입… "책임경영 강화"

    동원그룹 최고 경영진이 잇달아 자사 주식을 매입하며 책임경영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회사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다시 한번 표명하는 동시에 실질적인 주주 가치를 제고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라는 분석이다.동원산업과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등 상장 3사의 최고

    2023-07-20 김보라 기자
  • 한국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참가자 모집

    한국코카콜라가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순환경제를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4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보틀투보틀’은 사용된

    2023-07-20 김보라 기자
  • 팔도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 '19억개' 돌파… 할매니얼에 인기

    팔도는 '비락식혜'가 출시 30주년을 맞았다고 20일 밝혔다.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선보인 전통 음료다. 국내산 멥쌀과 엿기름을 주원료로 11시간에 이르는 제조공정을 통해 식혜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가정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식혜를 간편히 즐길 수 있어 인기다.비

    2023-07-20 김보라 기자
  • 동서식품,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성금 1억원 기부

    동서식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과 식수음료 및 시리얼 바 1000박스를 기부한다고 20일 밝혔다.성금과 구호물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하며, 피해 지역의 시설 복구, 이재민 생계비 및 물품 지원

    2023-07-20 김보라 기자
  • 폭우 피해 지역에 이어지는 유통업계 구호 지원

    유통업계가 최근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 및 이재민을 위해 지원활동에 나섰다.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닥터유 제주용암수, 닥터유 에너지바, 초코파이 등을 지원한다. 오리온은 충청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닥터

    2023-07-19 김보라 기자
  • "닭고기값 내려라" 정부 요청에 화답… 하림, 닭고기 공급 늘린다

    하림이 국내 육계산업의 안정적 성장과 수급 균형을 위해 닭 공급을 늘려 소비자 및 농가 소득 증대에 힘쓰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3일 계열화사업자 10여 곳과 축산정책관, 축산경영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닭고기 공급확대를 위한 수

    2023-07-1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