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3남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개점 1주일 만에 버거 1만5천개 판매

    한화 3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주도로 지난달 26일 문을 연 ‘파이브가이즈 강남’이 오픈 1주일 만에 약 1만5000개 햄버거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4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일평균 2000개 이상, 시간당 최대 200여 개의 버거가 팔려나간

    2023-07-04 김보라 기자
  • '6조 시장' 건기식 강자 노린다… hy, 라인업 확장 승부수

    hy가 건강기능식품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미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령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건기식 소재들로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더 키우겠다는 목표다.3일 hy에 따르면 올초부터 자체 개발 제품과 글로벌 건기식 제품 단독 론칭에 나서

    2023-07-03 변상이 기자
  • [단독] 수입맥주 줄인상 배경엔 '1위 하이네켄'… 캔 공급가 9.1% 인상

    7월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수입맥주 가격이 30여종 일괄 인상된 가운데, 가격 인상 배경에 수입맥주 매출 1위 하이네켄이 자리한 것으로 보인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이네켄코리아는 7월1일부로 유통채널을 대상으로 다수 캔맥주 제품의 공급가를 캔당 9.1% 인상했

    2023-07-03 최신혜 기자
  • 농심·삼양·팔도, '3조' 소스 시장서 한판 승부

    라면업계에서 소스가 새 성장동력으로 떠올랐다. 최근 식품 트렌드 변화에 따라 다양한 소스 수요가 늘어나자 관련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근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선보였다. 제품은 짜파게티 맛과 풍미를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소스다.

    2023-07-03 김보라 기자
  • 아스파탐 논란도 대응 '無'… 롯데칠성 "WHO 공식발표 방향 아직 몰라"

    세계보건기구(WHO)가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을 암 유발 물질로 분류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식음료 업계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다만 롯데칠성음료를 비롯한 다수 기업은 WHO 공식 발표가 있기 전까지 별다른 조치를 취할 계획은 없다는 입장이다. 3일 관련 업계에 따

    2023-07-03 최신혜 기자
  • 식품업계, '2022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ESG 경영 적극 실천"

    식품업계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주주가치 제고에 나섰다.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 방침을 밝히는 것은 물론 식품 개발 단계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의 투명성을 공개하고 있다.&nb

    2023-07-03 변상이 기자
  • 삼양식품그룹, '삼양라운드스퀘어'로 지주사명 변경… 종합식품기업 도약

    삼양식품그룹이 그룹 및 지주사 CI를 ‘삼양라운드스퀘어(Samyang Roundsquare)’로 교체한다.삼양식품그룹은 3일 그룹과 지주사인 삼양내츄럴스의 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최근 10여년 간 국내외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기업

    2023-07-03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전국 455개 대리점에 상생기금 1억5천만원 지급

    남양유업은 ‘협력이익 공유제’로 전국 455개 대리점에 상생기금 1억5000만원을 지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 인해 총 누적액은 4억7000여만원이 됐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남양유업이 2020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협력이익 공유제는 거래에서

    2023-07-03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30주년 맞아 새단장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태양초 고추장’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제품 디자인 변경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1993년 처음 탄생한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은 2007년부터 16년째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켜온 CJ제일제당의 대표 제

    2023-07-03 김보라 기자
  • "물 한 모금도 기분 좋게"… 생수 라벨에 '디즈니·카카오·기성용' 콜라보

    생수업계가 인기 캐릭터와 유명 인사를 라벨에 새긴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물 한모금을 마셔도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도록 재미를 더한 것이다. 30일 농심에 따르면 디즈니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백산수 330㎖ 제품에 디즈니 캐릭터 이미지를 삽입한 제품을

    2023-06-30 변상이 기자
  • 경기침체엔 가성비가 답… CJ제일제당, 가격 경쟁력으로 중무장

    CJ제일제당이 가격 경쟁력을 갖춘 가공식품 라인업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경기침체로 인해 고가 가정간편식(HMR)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감소하자 가성비 제품을 늘리며 매출 확대에 나서는 것으로 보인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최근 스테디셀러

    2023-06-30 최신혜 기자
  • 교촌에프앤비-한국장애인고용공단,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교촌에프앤비가 상생·나눔경영을 강화한다. 교촌은 지난 29일 경기도 오산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가 직접 참석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

    2023-06-30 최신혜 기자
  • 판 커지는 '단백질 음료' 시장… 서울우유도 '프로틴 우유' 로 가세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식음료 기업이 속속 단백질 음료 신제품을 선보이며 점유율 확보에 나서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단백질 흰우유인 신제품 ‘프로틴 우유’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서울우유는 건강한

    2023-06-30 최신혜 기자
  • 풀무원푸드앤컬처, 신임 대표에 이동훈 사업 본부장 선임

    풀무원은 푸드서비스 전문 주요 계열사인 풀무원푸드앤컬처 신임 대표에 같은 회사 이동훈(54) DF(Designed Food) 사업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이동훈 신임 대표는 7월 1일부로 대표직을 맡게 된다. 이 신임 대표는 2002년 풀무원푸드앤컬처에 경력

    2023-06-30 최신혜 기자
  • [Weekly New주류] 스텔라·호가든에 어울리는 음식이 다르다?

    오비맥주가 음식과 결합한 맥주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푸드 페어링'을 통해 맥주 특성을 더욱 돋보이게 해 소비자에게 어필하겠다는 취지다. 푸드 페어링은 음식을 뜻하는 푸드(Food)와 짝을 맞춘다는 의미를 가진 페어링(Pairing)이 합쳐진 용어로

    2023-06-30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