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맥도날드, 3년째 '한국의 맛' 캠페인… 올해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한국맥도날드가 3년째 '한국의 맛' 캠페인을 전개하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 캠페인은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가 2020년 CMO로 선임된 후부터 중점적으로 펼쳐온 주요 사업 중 하나다. 한국맥도날드는 5일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내산 진도 대파 50톤을 수급해 만드

    2023-07-05 최신혜 기자
  • 35살 맞은 한국맥도날드, 연매출 '1조원' 비결·브랜드 역사 담은 책 나왔다

    "10개월간, 200여명이 40여건의 자료를 분석해 책을 내놨습니다. 맥도날드 성장 역사를 되짚어보다보니 한국 사회의 성장, 변화하는 역사 안에 맥도날드가 함께해왔다는 것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맥도날드가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사사(社史) 2권을 발간하고, 지

    2023-07-05 최신혜 기자
  • 롯데GRS, 구로구 결식 아동 지원에 3천만원 기부

    롯데GRS가 결식 아동 지원을 위해 지난 4일 구로구청에 5번째 희망ON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기부금 전달식은 이원택 롯데GRS 마케팅부문 상무와 문헌일 구로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희망ON 프로젝트는 ‘아동들의 희망에 불을

    2023-07-05 김보라 기자
  • 정관장, '확깨삼' 출시… 3천억 숙취해소제 시장 공략

    정관장이 숙취해소제 시장 공략에 나선다.정관장이 숙취 해소는 물론 활력까지 챙길 수 있는 홍삼 숙취해소제 ‘확깨삼’을 GS25 편의점에 단독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확깨삼’은 6년근 홍삼농축액,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 등을 정관장만의 기술로 배합한 특

    2023-07-05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美 '파이브가이즈'에 농산물 공급… "농산물 유통 인프라·콜드체인 물류 강점"

    CJ프레시웨이가 미국 유명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매장에 농산물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CJ프레시웨이는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인 ‘에프지코리아’와 계약을 맺고, 6월부터 양상추, 토마토, 양파 등 농산물 7종을 납품하고 있

    2023-07-05 김보라 기자
  • 먹태깡 품귀에… 농심, 생산량 확대해 공급량 30% 늘린다

    농심은 신제품 먹태깡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다음 주부터 생산량을 30% 늘린다고 5일 밝혔다. 지난주 출시한 먹태깡이 일주일 만에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을 보인 데 따라 농심은 다음 주부터 생산가능한 최대 수량으로 시장의 수요에 발맞춰 나간다는 계획이다.농심은 오는 8

    2023-07-05 김보라 기자
  • 롯데웰푸드, '디지몬빵'에 이어 '카카오빵'으로 캐릭터빵 시장 공략

    롯데웰푸드가 이번엔 '카카오 빵'을 선보이며 캐릭터 시장 견인에 나선다.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디지몬 빵'의 후속 제품으로 MZ세대의 마음을 다시 한번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5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캐릭터빵은 총 12종으로 4종씩 세 차례에

    2023-07-05 변상이 기자
  • 오뚜기, 육류소스에 '순환형 재활용' 페트 적용… 업계 최초

    오뚜기가 SK케미칼과 손잡고, 소스류 최초로 육류소스에 ‘순환형 재활용 페트(CR-PET, Circular Recycle PET)’를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지난해 11월 오뚜기가 SK케미칼과 맺은 협약을 통해 진행됐으며, 오뚜기 식품 포장재 자회사인 풍림P&P

    2023-07-05 김보라 기자
  • "라면값 인하에 통조림도 가격 동결"… 동원 F&B, 인상 계획 보류

    최근 라면·빵 등 식품업계에 가격 인하 움직임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동원F&B도 통조림 제품 가격 인상 계획을 보류했다.4일 동원F&B에 따르면 당초 이달 계획이었던 통조림 제품 가격 인상을 취소했다. 원래대로라면 7월1일부로 스위트콘 가격을 편의점 기

    2023-07-04 변상이 기자
  • '헬스앤웰니스' 힘주는 롯데웰푸드, 2027년 매출비중 두 배로

    롯데웰푸드가 건강지향 제품 출시를 중점 전략으로 삼고 매출 확대에 나선다. 친환경, 사회적 가치, 자아실현 등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른 결정이다. 특히 지난해 롯데제과와 롯데푸드 합병을 통해 건강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본격적으로 힘을 쏟을 수 있게

    2023-07-04 최신혜 기자
  • "음료·막걸리 이어 과자까지"… '아스파탐' 논란에 대책 마련 분주

    세계보건기구(WHO)가 오는 14일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2B군)로 지정할 가능성이 예고되며 식음료업계가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일부 기업에서는 아스파탐 관련 소비자 불안이 가속화하자 선제적으로 원료 대체에 착수한다는 입장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

    2023-07-04 최신혜 기자
  • [단독] 法 비웃는 하이네켄, 기업 특판서 버젓이 맥주 택배 판매

    하이네켄코리아가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판시장에서 ‘꼼수 영업’을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문을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택배로 주류 제품을 배송하는 사실상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는 것이다. 현행 국세청 고시에서는 주류의 통신판매를 엄격하게 금지

    2023-07-04 강필성 기자
  •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누적 판매 30만개 돌파

    이디야커피는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선보인 ‘산리오캐릭터즈’ 제품 4종이 출시 약 10일 만에 누적 판매 30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선보인 신제품 4종 ▲마이멜로디 딸기 플랫치노 ▲폼폼푸린

    2023-07-04 최신혜 기자
  • SPC, 쉐이크쉑 1호점 8월 이전… 신논현역→ 강남역 인근으로

    SPC가 쉐이크쉑 1호점인 ‘강남점’을 8월 중 이전한다고 4일 밝혔다.쉐이크쉑 강남점은 기존 신논현역 근처에서 보다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인근으로 자리를 옮겨 새롭게 문을 열 계획이다.쉐이크쉑은 강남점 이전 오픈에 앞서 강렬한 색감을 사용하는 아티스트 서인지 ‘Se

    2023-07-04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세 번째 상생음료 '옥천 단호박 라떼' 출시

    스타벅스가 세 번째 상생음료 '옥천 단호박 라떼'를 선보였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개발한 세 번째 상생음료를 4일부터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스타벅스는 지난 3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전

    2023-07-04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