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롯데칠성, ‘처음처럼 새로’ 14일 출시…캐릭터 ‘구미호’ 내세웠다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처음처럼’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가 오는 9월 14일 정식 출시된다. 이를 위해 롯데칠성은 이날부터 제품 생산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채비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없던 캐릭터 ‘구미호’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n

    2022-08-26 강필성 기자
  • 컬리에 쏠린 눈… SSG닷컴·11번가 IPO도 ‘촉각’

    컬리의 연내 기업공개(IPO)가 유력해지면서 이커머스 업계가 컬리의 몸값에 시선을 모으고 있다. 올해 컬리의 상장 이후 내년부터 SSG닷컴, 11번가 등 주요 이커머스의 IPO가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컬리가 이번 IPO 과정에서 얼마의 몸값을 받느냐가 향후 경쟁사 상

    2022-08-26 강필성 기자
  • '역대급 고물가'에 추석 분위기 실종… 식품가격 인상 러시에 "지갑 닫힐라"

    역대급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정부가 추석 물가 안정을 위해 나섰지만 원가 상승 압박을 버티지 못한 식품기업들이 줄줄이 가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소비자 체감 물가에 비상이 걸렸다.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추석

    2022-08-26 임소현 기자
  • BBQ, ‘아이러브 아프리카’ 등 선한 영향력 확산 앞장

    제너시스BBQ그룹이 ‘아이러브 아프리카’의 일환으로 올해 1분기에 케냐 곳곳에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한 우물과 식수 탱크를 설치하는가 하면, 어린이와 여성을 위한 각종 교육·복지 사업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BBQ는 지난 2017년부터 국내 유일의 프랜차이즈 교육

    2022-08-26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손배소 증가' 화물연대 주장 반박… "변동 없어"

    하이트진로가 화물연대가 성명을 통해 밝힌 27억7000만원의 손해배상 청구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25일 하이트진로는 “불법시위가 장기화되면서 손해액이 5억7000만원에서 27억7000만원으로 늘어났다”면서 “기존 소송의 피고에 14명을 추가할 수 없어 같은

    2022-08-25 조현우 기자
  • 롯데제과 '설레임', 인도 시장 공략 본격화

    롯데제과가 대표 아이스크림인 ‘설레임’을 내세우며 인도 아이스크림을 본격 공략에 나선다.롯데제과는 최근 대표 아이스크림인 ‘설레임’을 인도에서 ‘시퍼블스(Sippables)’라는 현지 제품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시퍼블스’는 인도 현지 소비자 조사를 통

    2022-08-25 김보라 기자
  • 골프 인기에… 추석 선물에 골프 더한 '협업' 상품 출시 잇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골프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골프와 협업하는 이색 상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추석 선물세트부터 한정판 상품까지 골프와 협업하는 상품의 인기도 크게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골든블루는 위스키 브랜드 ‘골든블루’와 글로벌 골

    2022-08-24 강필성 기자
  • CJ HDC 비오솔-산수음료, 친환경 바이오 패키지 개발 추진

    CJ HDC 비오솔과 산수음료는 '지속가능한 생태계 및 자원순화 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CJ HDC 비오솔은 HDC현대EP와 CJ제일제당이 함께 설립한 바이오 플라스틱 컴파운딩 전문기업이다.CJ HDC 비오솔은 CJ 제일제당이

    2022-08-24 임소현 기자
  • 농심, 추석 이후 라면·스낵 가격 또 인상

    농심이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추석 이후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26개, 스낵 2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2022-08-24 김보라 기자
  • '마트치킨' 대란에… 자체 할인으로 반격 나선 교촌·bhc·BBQ

    홈플러스에서 시작된 '반값 치킨' 경쟁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교촌·bhc·BBQ 등 치킨 3사가 자사앱을 중심으로 자체 할인 행사를 강화하는 등 반격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최대 4000원 할인에 그쳐 마트 치킨과의 가격 경쟁력은 없는 상황이

    2022-08-23 임소현 기자
  • 1초당 1.2포씩 팔린 정관장 에브리타임, 누적 매출 1.2조원 돌파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누적 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홍삼정 에브리타임은 2012년 9월에 출시돼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10년간 누적 매출액은 1조2000억원을 넘어섰고, 누적 판매수량은 4억포를 달성했다.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2022-08-23 임소현 기자
  • hy, 4년 내 냉장 전동카트 '코코' 신형모델로 전량 교체

    hy가 '코코3.0' 도입 1년 만에 2000대 보급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코코3.0은 2014년 첫 선을 보인 탑승형 냉장전동카트 '코코(CoCo, Cold&Cool)'의 3세대 모델이다. 기존 대비 20% 커진 냉장 적재공간과 다양해진 옵션이 특징이다.

    2022-08-23 임소현 기자
  • 코로나19 이후 여행사 2000곳이 사라졌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후 여행업 등록업체 수가 2000곳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회복 가능성이 나오고 있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중소 여행사들이 버티지 못한 모양새다.23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KTA)가 발표한 ‘2022년 2

    2022-08-23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딜리버리 전용 매장 오픈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신세계푸드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노브랜드 버거의 딜리버리 및 픽업 전용 매장인 문정역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노브랜드 버거 문정역점은 법조단지를 비롯한 각종 업무시설 뿐 아니

    2022-08-2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