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자전환' 현대리바트, 2Q 영업손실 2억8600만원
현대리바트가 2분기 2억8600만원의 영업손실을 기록, 적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원자재 가격과 물류비 인상, 주택매매거래량 감소 여파다.지난해 2분기 영업이익은 50억6000만원이었다. 하지만 1년만인 올해 2분에는 적자 전환했다. 지난 1분기(1~3)와 비교해
2022-08-12 임소현 기자 -
KGC인삼공사, 포장재 공급 협력사와 자원순환 MOU
KGC인삼공사는 12일 KGC인삼공사 서울본사에서 깨끗한나라 등 14개 포장재 공급 협력사와 ‘ESG 경영실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KGC인삼공사 및 협력사의 종이가공-상자제작-제품생산 과정에서 발생되는 종이를 재활용하여 포장재로 재생산
2022-08-12 김보라 기자 -
"기업 분할까지 다했는데"… 디아지오코리아, 여전한 매각 변수
디아지오의 윈저글로벌 매각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다. 노조와의 합의는 물론 기업분할까지 완료했지만 베이사이드 컨소시엄이 매각대금 납기일을 수차례 연기하면서 불확실성이 높아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최근에는 컨소시엄에 참여할 예정이었던 WI가 출자를 철회하면
2022-08-11 강필성 기자 -
‘백종원표’ 퀵반, 화성휴게소에 매장 오픈…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음식 제공"
휴게소 운영업체 대보유통은 최근 서해안고속도로 화성(서울방향)휴게소에 ‘퀵반(QUICK BAN)’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백종원 대표가 새롭게 선보인 퀵반은 ‘가장 빠른 집밥’을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신속하게 백반정식을 제공하는 한식 패스트푸드 브랜드이다. 앞서
2022-08-11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국표원, '서머 캐리백' 리콜 공식화… 달라진 조치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2년도 여름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이었던 서머 캐리백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스타벅스는 지난달 23일부터 진행하고 있었던 회수조치를 고객의 불안감 해소 및 신속한 추가 조치 진행을 위해 공식화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국가기술표준원과 협의했다
2022-08-10 임소현 기자 -
"리오프닝 수혜" CJ프레시웨이, 3년만에 분기 매출 7천억원대 돌파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72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2% 증가했다. 분기 매출이 7000억 원 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 2019년 4분기 이후 3년 만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
2022-08-10 임소현 기자 -
[르포] 제주 바다 얻은 오리온의 '야심'… 韓 대표 노리는 '닥터유 제주용암수' 홍보관
제주공항에서 차로 1시간 정도 달렸더니 제주용암해수 산업단지가 나타났다. 제주 여행을 와서 와보리라고 생각하지는 못했던 공장 단지다. 이중 유독 큰 공장 건물이 눈에 띄었다. 건물 외벽에는 '제주 용암수'라는 글자와 함께 '오리온(ORION)' 로고가 박혀있었다.이곳은
2022-08-10 임소현 기자 -
아워홈, 직원 임금 6% 인상… "1등 회사 재건"
아워홈이 노사간 임금조정 협약을 마무리했다.10일 아워홈에 따르면 전날 서울 강서구 아워홈 본사에서 열린 임금조정 조인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과 장덕우 아워홈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교섭위원이 참석했다. 아워홈 노사는 코로나19 여파와 경기 침체로 어려운
2022-08-10 김보라 기자 -
"포켓몬빵 효과"… SPC삼립, 2Q 매출 8천억 돌파
SPC삼립이 올 2분기에 분기 매출로는 최초로 8000억원을 돌파했다.SPC삼립은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8149억원, 2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61.5% 상승했다고 10일 밝혔다.핵심사업인 베이커리와 푸드 사업 부문이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한 가운
2022-08-10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캐리백 대체 굿즈로 '홈오피스 데스크 모듈'… 신청 접수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머 캐리백 대체 굿즈로 '홈오피스'에 활용할수 있는 데스크 모듈을 선보인다. 9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22일까지 지난 2022 서머 e-프리퀀시 증정품이었던 서머 캐리백 예약 후 수령을 완료했던 고객 대상 대체 상품 선택 신청 접수를 시작
2022-08-09 임소현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GRS, hy, 오뚜기 外
◇ 크리스피크림도넛, 시그니처 컬러 담은 텀블러 2종 출시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최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다회용컵 이용이 증가하고, 일상 생활용품에서도 개인의 개성을 나타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시그니처
2022-08-09 임소현 기자 -
맥주 출고차에 '호송車' 붙인 하이트진로 "차주 보호하라"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호송 차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하이트진로 관계자의 말이다. 실제 하이트진로 홍천군의 강원공장에서는 기묘한 풍경이 펼쳐지고 있다. 직원의 차량이 강릉공장서 제품을 싣고 떠나는 화물차량을 호위하는 것. 지금까지 하이트진로 다른 공장은 물론
2022-08-09 강필성 기자 -
통합 법인 시너지… 롯데제과, 쉐푸드 브랜드 입힌 '꼬깔콘 치킨' 내놨다
롯데제과가 꼬깔콘 고소한 맛을 간편식 브랜드 쉐푸드(Chefood)에 적용한 특별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롯데푸드와의 통합 법인 출범 기념 제품으로 양사의 시너지 전략의 첫걸음이다.롯데제과는 100% 닭다리 순살에 ‘꼬깔콘 고소한 맛’ 시즈닝을 버무려 맛을 낸
2022-08-09 임소현 기자 -
'K-젤리' 노리는 오리온 마이구미, 아시아 입맛 사로잡았다
오리온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K-젤리’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9일 오리온에 따르면 한국과 중국에서는 과일 속살 식감을 구현한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마이구미 브랜드 전체 누적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65%,
2022-08-09 김보라 기자 -
풀무원, 日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본격 확대
풀무원이 일본 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을 본격화한다.풀무원은 식물성 대체육으로 B2B 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일본 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확대를 가속화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 두부바는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일본 메이저 편의점 채널 2만2000곳에 입점,
2022-08-09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