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1500→1600원메치니코스 1300→1400원12월부터 유통 채널별 순차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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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소비자 가격 기준 1500원에서 1600원으로, ‘메치니코프’는 1300원에서 1400원으로 각각 100원씩 오른다. 다음달 1일부터 유통 채널별 순차 적용한다.
hy는 원부재료 및 물류, 인건비 등이 큰 폭으로 올라 생산 비용이 급격히 상승해 불가피하게 이번 인상 조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당류, 분유류 등 주원료의 경우 11월 기준 전년 대비 최대 70% 이상 높아졌다.
hy는 "전사적인 원가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들어 제조원가 부담이 더욱 가중됐다"며 "지속적인 연구와 품질개선을 통해 보다 건강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연말에도 식품·외식업계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
동원F&B가 12월 1일부터 동원참치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7% 인상한다. 주요 품목인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35g’은 2650원에서 2880원으로 8.7%,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35g 4개입’은 1만980원에서 1만1480원으로 4.6% 판매가가 인상된다.원유 가격 인상으로 유업체들도 움직이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과 매일유업이 이날부터 우유 가격을 인상했다. 서울우유는 출고가 기준 6.6%, 매일유업은 8% 가량 올랐다. 빙그레도 바나나맛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가격을 유통 채널과 협의를 거쳐 11월 중순 이후 단계적으로 인상한다고 밝혔다.이미 하반기 들어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 팔도 등 라면 4사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오리온, 롯데제과, 해태제과식품 등 제과 업체들도 가격 인상에 동참했다. 여기에 CJ푸드빌 빕스가 가격 인상을 단행한 데 이어 이랜드이츠의 애슐리도 가격을 올렸다. 연말 먹거리 물가에 빨간등이 켜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