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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냄새 논란 펩시 제로슈거, 내용물 문제없어"
펩시 제로슈거 500㎖ 페트병 제품에서 냄새가 난다는 논란에 대해 롯데칠성음료가 내용물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내놓았다.롯데칠성음료는 29일 공식자료를 통해 "생산 과정상 이상 여부와 이취가 발생한 제품과 동일 제품의 기준 및 규격을 검사한 결과 펩시 제로슈거 제품과
2022-07-29 김보라 기자 -
농심, 수출용 '신라면 레드' 아이슬란드서 리콜… 잔류 농약 검출
농심의 ‘신라면 레드 슈퍼 스파이시’가 유럽 아이슬란드에서 농약 성분 검출로 리콜 명령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 판매되지 않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농심은 인체에 무해하다는 입장이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이슬란드 현지 언론이 레이캬비크 건강 검사원은 농심 신
2022-07-29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경남 창원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가동
동서식품은 자사 커피 제조공장인 경상남도 창원공장에 스마트팩토리를 본격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서식품의 스마트팩토리 도입은 2020년 인천 부평공장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최근 소비자들의 기호가 세분화됨에 따라 생산하는 제품의 종류가 늘어나면서 기존 공정의 자동
2022-07-29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캐리백' 발암물질 검출 "진심으로 사과… 23년전 초심으로 돌아갈 것"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머 캐리백' 폼알데하이드 검출 관련 공식 사과했다. 논란 이후 세번째 사과문이다. 23주년을 맞은 스타벅스는 '초심'으로 돌아가 품질 검증 프로세스 전면을 손본다는 입장이다.스타벅스는 28일 공식 사과문을 통해 "이대 1호점 개점 당시 초심을 잃어
2022-07-28 임소현 기자 -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 "건강하지 않은 캔햄 제조 반성… '대체육' 아닌 '대안육'"
국내 식품 시장에서 '대체육'이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신세계푸드가 '대체육' 명칭에 대해 반론을 제기하고 나섰다.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는 '대체육'의 번역이 잘못됐다며 '대안육'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송 대표는 28일 서울 서초구 데블스도어에서 열린
2022-07-28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대안육 '베러미트' 확대… 글로벌 식품시장 대전환 시동
신세계푸드가 ‘베러미트(Better Meat)’를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대안육으로 본격 육성,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 식품시장의 대전환 전략에 시동을 건다.28일 신세계푸드는 서울 서초구 데블스도어에서 열린 ‘베러미트 신제품 론칭 및
2022-07-28 임소현 기자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70조 중국 건기식 시장 공략 본격화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70조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중국 최대 제약그룹 시노팜의 자회사 시노팜인터내셔널(중국국제의약위생유한공사)와 하이난성 단저우시 양푸 내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대상라이프사이언
2022-07-27 김보라 기자 -
[단독] 농심 '컵라면' 10종 용기 사이즈 축소… "연간 종이 1600톤 절감"
농심이 용기면(컵라면) 일부 품목의 용기 사이즈를 줄인다. 포장재 감축을 통한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대상 품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이 '무파마', '사리곰탕' 등 용기면 10종에 대해 제품 사이즈를 줄인다. 10.5cm 높이가
2022-07-26 임소현 기자 -
[인터뷰]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상무 "그리팅, 올해 두자릿수 성장 목표"
우리나라는 국내 65세 이상 인구가 20%에 달하면서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했다. 이렇다 보니 고령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건강을 챙겨줄 실버푸드(연화식·치료식·다이어트 식품 등 고기능성 식품 전체를 통칭) 시장이 뜨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케어푸드 시장 규모는 2011년
2022-07-26 김보라 기자 -
대명아임레디, 회원 전용 쇼핑몰·간편결제 앱 서비스 확대
라이프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는 대명스테이션은 회원 전용 온라인쇼핑몰인 대명아임레디몰 새단장, 레디캐시 앱(APP) 제휴처 확대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대명아임레디몰은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
2022-07-26 임소현 기자 -
스위트바이오, 유X무인 하이브리드 매장 '그릭데이 go' 오픈
식품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스위트바이오는 외식업계 최초로 RFID SCO(전자태그 셀프계산) 기술을 적용한 그릭요거트 유X무인 하이브리드 매장 ‘그릭데이 go 압구정점’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그릭데이 go는 기존 의류 매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RFID SCO 기술을
2022-07-25 김보라 기자 -
수급 불안정에… 식품업계, 재료 바꾸고 수입처도 변경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글로벌 공급망 자칠로 비상이 걸린 식품업계가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원료 수입처를 바꾸거나 대체원료를 사용하는 등이 대표적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최근 후레쉬쉐프크림에 투입 중인 원료크림(벨기에)을 변경한다고 공지했다.
2022-07-25 김보라 기자 -
3년만에 매장 15개 줄인 나뚜루… 사업 효율화 속도 낼까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오프라인 매장이 3년만에 15개 줄었다. 사업 효율화를 위해 매장을 정리하고 진화된 컨셉의 '시그니처' 매장을 확대하는 전략을 내세웠다.25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나뚜루 오프라인 매장은 현재 기준 42개다. 지난 2019년
2022-07-25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 '아이시스8.0' 페트병 무게 10% 경량화
롯데칠성음료는 대표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8.0'의 200 및 300mL 페트병 몸체 무게를 약 10% 줄인 경량화 용기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아이시스8.0 200, 300mL와 무라벨 아이시스8.0 ECO 300mL 총 3종의 용기에 적용되며 해당 제품 모두
2022-07-25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쿡킷' 밀사업 확대… 냉동제품 출시·판매채널 확장
CJ제일제당 ‘쿡킷’이 2600억 원 규모의 밀키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CJ제일제당은 밀키트 브랜드 ‘쿡킷’ 냉동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처를 전 경로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쿡킷은’ 2019년 프리미엄 밀키트를 표방하며 시장에 진입한 데 이어, 소비자의 니즈에
2022-07-25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