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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봉쇄령도 뚫었다"… F&F, 역대 최고 실적 기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F&F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 27일 패션·증권업계에 따르면 F&F은 지난해 매출 1조8600억원, 영업이익 5575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했다. 20
2023-01-27 김보라 기자 -
가전에 여행상품까지… 패션업계, 자체 온라인몰 탈바꿈 시도
패션업계가 온라인몰 키우기에 나섰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주업인 패션을 벗어나 리빙, 여행 등 다양한 영역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이탈리아 종합 가전 브랜드 스메그를 신
2023-01-26 김보라 기자 -
휠라홀딩스, 휠라USA 대표이사에 토드 클라인 선임
휠라홀딩스는 자회사 휠라 USA(FILA U.S.A. Inc.) 신임 대표이사직에 ‘토드 클라인(Todd Klein)’을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공식 취임 시기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 지난 17일이다. 휠라홀딩스는 휠라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
2023-01-26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세종시에 AI 화장품 공장 건립… "글로벌 핵심 기지 구축"
한국콜마가 세종시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화장품 생산기지를 신설한다.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와 전세계 엔데믹에 따라 색조 화장품 등 국내외 시장 수요 확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다.한국콜마는 축구장 8개 크기에 달하는 약 5만8895㎡(1만7816평) 규
2023-01-25 김보라 기자 -
유럽사법재판소 "짝퉁 판매한 아마존도 책임"… 패션 플랫폼업계 예의주시
온라인몰에서 가품이 유통 및 판매되는 과정에서 플랫폼에 책임이 있다는 판결이 최근 유럽에서 나오면서 패션 플랫폼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22일(현지시간) 유럽 최고 사법기구인 유럽사법재판소(ECJ)는 아마존에서 이뤄진 개별 판매업자들의
2023-01-20 김보라 기자 -
식지 않는 패션업계 협업 열풍… '마시마로·슬램덩크' 등 캐릭터 인기
새해를 맞아 패션업계에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스파오는 계묘년 토끼해를 맞아 추억의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의 협업 상품을 이날 출시했다. 이번 협업 상품은 사전 디자인 선호도조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했다. 가장 많은 고객
2023-01-20 김보라 기자 -
북촌 설화수의 집, 서울 우수 한옥 디자인 선정돼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북촌 설화수의 집’이 ‘제7회 서울 우수 한옥’에서 서울 우수 한옥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 우수 한옥’은 한옥의 멋과 가치를 알리고 한옥 건축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2023-01-20 김보라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 '2022년 민간 R&D 혁신 유공표창' 수상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민간 R&D 혁신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민간 R&D 혁신 유공 표창은 국내 과학기술 경쟁력을 제고하고 R&D 혁신에 기여한 민간기업에 수여된다.콜마비앤에이치는
2023-01-20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마이크로바이옴-안드로겐성 탈모 연관성 확인
한국콜마가 '장'과 '두피' 마이크로바이옴과 탈모와의 연관성을 밝혀내며 연구결과를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한국콜마는 인체의 장과 두피 마이크로바이옴과 안드로겐성(남성호르몬) 탈모와의 연관성을 확인하고, 연구결과를 관련 분야 SCI급 저널인 ‘Frontier in mic
2023-01-19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취약 계층에 성금 3억 기탁… 누적 성금 100억원 도달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기부로 누적 성금 100억원에 도달해 ‘희망나눔캠페인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20여 년간
2023-01-19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日 공략 본격화… "2025년 현지 공장 가동 할 것"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가 일본 법인 설립 1년만에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코스맥스는 일본 최대 규모 화장품 산업 전시회 참가를 기점으로 현지 고객사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코스맥스재팬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2023-01-19 김보라 기자 -
에뛰드 이어 이니스프리도 매장 철수… 中 의존도 낮추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중국에서 오프라인 사업을 접는다. 한때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렸지만 화장품 시장 부진에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까지 겹치면서 실적이 악화된 있는 탓이다.18일
2023-01-18 김보라 기자 -
한섬 '시스템·시스템옴므', 파리 패션위크 참가… 글로벌 공략 박차
한섬이 글로벌 패션 시작 공략에 다시 속도를 낸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글로벌 패션위크 오프라인 패션쇼가 재개되자, 3년만에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기로 한 것. 한섬은 ‘2023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동반 참여한다
2023-01-18 김보라 기자 -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박희용,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세번째 우승
영원아웃도의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박희용 선수(40)와 신운선 선수(42)가 지난 13~15일 경북 청송에서 진행된 ‘2023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리드 부문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동반 입상했다고 16일 밝혔다.대한산악연맹(KAF)과 국제산악연맹
2023-01-16 김보라 기자 -
"옷만 팔아서는 안돼"… LF몰, 종합 쇼핑몰로 도약
LF몰이 패션업에서 벗어나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본격적인 종합 쇼핑몰로 도약하기 위함이다.16일 업계에 따르면 LF몰은 전세계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항공권 예약 전문 업체 와이페이모어와 연계해 LF몰에서 예약, 발권
2023-01-16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