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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 작년 영업익 1천억 돌파… 사상 최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조5539억원, 영업이익 115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1%, 영업이익은 25.3% 각각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대 실적이다. 특히 영업이익은 창사 이래 최초 1000억원을 돌파했다.지난
2023-02-08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AI로 화장품 사용감 표준 측정 기술 개발
코스맥스가 AI(Artificial Intelligence∙인공지능)를 활용한 기술 연구의 첫 결실을 맺었다. 코스맥스는 AI로 화장품의 사용감을 측정하는 텍스처 표준 측정 기술로 향후 화장품 개발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포부다.코스맥스는 숙명여대 박준동 교수 연구팀과
2023-02-07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 2조 클럽 첫 진입… '패션명가' 자존심 회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창립 이래 처음으로 연매출 2조원을 돌파한 것. 주요 패션 대기업을 제치고 가장 먼저 연매출 2조 클럽에 입성했다는 점도 의미가 깊다.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지난해 매출은 2조10억원, 영업이
2023-02-06 김보라 기자 -
실내 마스크 해제에 화장품업계 '화색'… 신제품 출시 봇물
지난달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업계에 활기가 돌고 있다. 지난 3년여 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화장이나 입술 화장을 생략하던 여성들이 마스크 해제 소식에 색조 화장품을 다시 구매하기 시작한 것이다.3일 지그재그에 따르면 실내 마스크 착용 의
2023-02-03 김보라 기자 -
중국에 발등 찍힌 아모레·LG생건, 올해 실적 개선 총력
K뷰티의 양대산맥 아모레퍼시피그룹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글로벌 물류대란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2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4조4
2023-02-02 김보라 기자 -
마스크 해제에 '화색'… 신세계인터내셔날, 색조 매출 109%↑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뷰티 업계가 모처럼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지난 3년여 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화장이나 입술 화장을 생략하던 여성들이 마스크 해제 소식에 색조 화장품을 다시 구매하기 시작한 것이다.2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지난 1월 한달
2023-02-02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2719억… 전년比 23.7%↓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4조4950억원의 매출과 271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6%, 영업이익은 23.7% 감소한 실적이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중국의 소비 둔화 등 어려운 경영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주
2023-02-0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작년 영업익 7111억… 전년比 44.9%↓
LG생활건강은 지난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2% 감소한 7조1858억원, 영업이익은 44.9% 감소한 7111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지난해 부문별로 실적을 살펴보면 화장품(Beauty) 사업 매출은 3조2118억원, 영업이익은 3090억원으로 전년 대비
2023-01-31 김보라 기자 -
명품 폭발적 성장에… 해외 패션, 파트너 때고 韓 직진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직진출 행렬이 거세지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톰브라운은 오는 7월1일 톰브라운코리아를 설립한다. 수입사였던 삼성물산 패션과 지난 2011년부터 맺어온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은 12년 만에 종료된다.다만 삼성물산 패
2023-01-31 김보라 기자 -
LF몰, 'MY사이즈' 서비스 론칭… "최적 사이즈 제안"
LF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관심 상품, 브랜드별 최적 사이즈를 제안하는 ‘MY사이즈’ 서비스를 론칭 한다고 31일 밝혔다.LF 관계자는 "브랜드, 소재, 디자인마다 상이한 사이즈 문제로 인한 교환과 환불의 경험은 온라인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주된 이유
2023-01-31 김보라 기자 -
"루이비통 잡아라"… 뜨거워진 인천공항 T2 면세점 입찰 경쟁
'3대 해외명품' 가운데 하나인 루이비통이 인천공항 면세점에 들어선다.30일 패션·유통업계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제2여객터미널에 루이비통이 입점할 예정이다.루이비통은 2011년 전 세계 공항면세점 중 처음으로 인천공항에 입점, 제1여객터미널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2023-01-30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왁, 美 진출 가속화… PGA쇼 참가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PGA 쇼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왁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PGA 쇼(PGA Show 2023)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왁의 부스는 브랜드의 밝
2023-01-30 김보라 기자 -
'신명품' 힘주는 한섬, 현대 압구정점에 '토템' 1호점 오픈
한섬이 신명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스웨덴 여성의류 브랜드 ‘토템’과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맺은데 이어 첫 단독 매장을 열기로 한 것.한섬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토템’ 국내 1호, 아시아 3호 매장을 연다고 30일 밝혔다.‘토템’ 압구정본점 매장은 스웨덴의 유
2023-01-30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필립 플레인', 스눕독과 콜라보레이션 스니커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위스 럭셔리 브랜드 필립 플레인은 오는 30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힙합 뮤지션 스눕독과 협업한 스니커즈 컬렉션 ‘플레인도그’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플레인도그’ 컬렉션은 필립 플레인 특유의 고딕 스타일과 스눕독의 음악, 패션 스타
2023-01-29 김보라 기자 -
톰브라운, 7월 韓 직진출… 삼성물산 패션과 계약 종료
미국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이 한국에 직접 진출한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톰브라운은 오는 7월1일 톰브라운코리아를 설립한다. 수입사였던 삼성물산 패션과 지난 2011년부터 맺어온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은 12년 만에 종료된다.다만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톰
2023-01-27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