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원재활용법 시행에… 고민 깊어지는 화장품업계

    이달 25일 '자원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화장품업계가 고민에 빠졌다. 앞으로 무색·갈색·녹색을 제외한 병과 유색 페트병 등 재활용이 어려운 용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를 두고 환경보호의 취지는 충분히 공감하지만 대기

    2019-12-27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2세 '윤상현 시대' 개막… 한국콜마홀딩스 최대주주로 등극

    화장품 제조업체 한국콜마가 본격적인 '2세 경영시대'를 맞았다. 창업주 윤동한 전 회장의 장남 윤상현 부회장이 한국콜마 지주회사인 한국콜마홀딩스의 최대주주로 오르면서 승계작업이 완료됐다.한국콜마홀딩스는 증여로 인해 최대주주가 기존 윤동한 외 9명에서 윤상현 외 9명으로

    2019-12-26 김보라 기자
  • 에잇세컨즈, 온·오프라인 동시 세일… 최대 60% 할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내년 1월31일까지 19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 세일(SUPER SALE)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에잇세컨즈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패딩/코트 등 아우터를 비롯해 니트, 슬랙스/데님, 스커트 등 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일

    2019-12-26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그룹, 정기 임원 인사… 김연준 부사장 등 9명 승진

    코스맥스그룹은 2020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2020년 1월1일자로 총 13명이 승진 및 신규 임원 대상에 포함 됐다.코스맥스차이나 김연준 전무(연구원장)가 부사장으로, 코스맥스USA 하정대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이어, 코스맥

    2019-12-26 김보라 기자
  • 한섬 "H패션몰, 올해 매출 610억 달성 예상"

    한섬의 종합 온라인 패션몰 'H패션몰'이 순항하고 있다. H패션몰은 타미힐피거·DKNY·CK캘빈클라인 등 국내외 8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패션몰로,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한섬닷컴과 함께 한섬 온라인 사업의 양대축중 하나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H패션몰의

    2019-12-25 김보라 기자
  • [2019년 결산] 친환경·온라인이 이끈 '패션·뷰티업계'

    기해년(己亥年)이 저물고 있다. 올해 유통업계는 유난히 다사다난했다. 사상 최악의 실적으로 위기를 맞은 전통의 유통 회사들은 생존을 위해 모두 수장을 교체했고, 내실경영을 강화했다. 전례 없는 생존경쟁에 들어가며 살아남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것이다. 유통업계를

    2019-12-24 임소현 기자
  • 던킨도너츠, ‘스낵킹’ 콘셉트 ‘던킨 강남대로점’ 오픈… 가맹 최초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던킨 강남대로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던킨 강남대로점은 커피와 스낵메뉴를 강화한 ‘던킨’으로의 브랜드 변화를 알리는 첫 번째 가맹 점포로, 간단하고 든든한 한끼를 강조한 ‘스낵킹(Snacking)

    2019-12-24 임소현 기자
  • 코오롱스포츠, 기부 캠페인 '러브 1004'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연말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기부 캠페인 LOVE(러브) 1004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코오롱스포츠의 콘셉트 스토어인 솟솟618과 솟솟상회에서 각각 12월23일, 24일에 크리스마

    2019-12-24 김보라 기자
  • 필(必)환경 시대… 블랙야크, 지속가능 경영 앞장

    최근 소비로 신념을 드러내는 '미닝 아웃', 윤리적 소비를 뜻하는 '가치 소비' 등이 소비의 중요한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으면서 전 세계는 단순한 친환경 트렌드를 넘어 필(必)환경’시대를 맞이했다.이러한 흐름에 생산 및 유통, 폐기 과정에서 석유 산업에 이어 두 번째로 환

    2019-12-24 김보라 기자
  • 형지엘리트, 中 합작사 보노와 내년 사업목표·전략 점검

    형지엘리트가 중국 법인 상해엘리트의류유한회사(이하 상해엘리트)의 현지 합작사인 빠오시니아오 그룹(报喜鸟集团, BAOXINIAO GROUP)의 계열사 보노(BONO) 경영자 일행과 2020년 중국사업을 점검했다.형지엘리트는 지난 23일 보노사의 총경리(대표) 장양삥(张扬

    2019-12-2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無계면활성제 신기술 인증 획득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용 친수성 표면 캡슐을 이용한 마이크로 에멀젼 유화 기술'로 화학·생명 분야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올해

    2019-12-23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AGE 20’s, 예리코 로즈 라인 확대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2030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 표현을 돕는 예리코 로즈 라인(JERICHO ROSE LINE)을 확대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AGE 20’s 예리코 로즈 라인은 색조 화장품 시장

    2019-12-23 김보라 기자
  • LF, 첫 남성 전문 온라인 편집몰 '아우' 론칭

    LF는 3545 남성들을 위한 전문 온라인 편집몰 아우(AU)를 23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아우(AU)는 Adviser to U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시간이 부족한 30~40대 남성들을 위해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커뮤니티형 온라인 쇼핑몰을 지향한다. 의리

    2019-12-23 김보라 기자
  • '펭수' 신드롬에 완판행렬… 패션가 등 유통업계 장악

    흥행 보증수표 펭수가 패션업계도 접수했다. 펭수와의 협업 상품이 잇달아 완판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펭수는 EBS가 EBS1 TV와 유튜브 자이언트 펭TV에서 선보인 펭귄 캐릭터로 10대뿐 아니라 20~30대 직장인들 사이에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23일 업계

    2019-12-23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인트리와 함께 미혼모 상담센터 '봄날' 개소식 진행

    애경산업은 미혼모협회 인트리와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20일 오전11시 서울시 종로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미혼모 상담센터 봄날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봄날은 24세미만의 청소년미혼모에 특화된 복합 상담공간이다. 사회적 편견과 자녀양육, 경제적 어려움 등

    2019-12-2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