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밀리의서재, 카카오엔터 웹소설 30여종 구독 서비스에 추가

    KT밀리의서재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협업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인기 완결 웹소설 30여종을 자사 구독 서비스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밀리의서재는 판타지·무협 등 장르별 선호도가 높은 웹소설 콘텐츠를 한층 강화한다. 이를 통해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 소비

    2025-06-27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카카오, 파트너 교육 플랫폼 ‘비즈니스 세미나’ 사이트 개편 外

    ◆카카오, 파트너 교육 플랫폼 ‘비즈니스 세미나’ 사이트 개편카카오가 파트너 대상 교육 플랫폼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사이트를 개편했다.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마케터 등 파트너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카카오비즈니스의 교육 플랫폼이

    2025-06-26 김성현 기자
  • 넥써쓰, KODA와 가상자산 수탁계약 체결

    넥써쓰가 KODA와 전략적 가상자산 커스터디(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해시드와 KB국민은행의 합작법인인 KODA는 국내 커스터디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다. 금융권 수준의 보안과 AML 체계를 갖추고 KB국민은행의 인프라와 해시드의 블록체인 전문

    2025-06-26 김성현 기자
  • AI 업무자동화 실현 눈앞 … 삼성SDS, 연내 퍼스널 에이전트 5종 출시

    삼성SDS가 생성형 AI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 업무 자동화 영역을 넓힌다. 스스로 판단하고 제어하는 역량을 갖춘 퍼스널 에이전트 5종을 선보이는 등 사용자 개입을 최소화한다는 목표다.삼성SDS는 26일 미디어데이를 통해 AI에이전트로 진화한 생성형 AI 플랫폼과 협업

    2025-06-26 김성현 기자
  • LGU+ “가장 안전한 AI에 진심 … 익시오 3년 내 600만 가입자 목표”

    LG유플러스가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등 보안 특화 AI 기술을 통해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 가입자를 3년 내 600만명 이상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연내 목표로 제시했던 100만명을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2025-06-26 강필성 기자
  • 카카오, 사내 해커톤 '2025 10K' 개최 … 개발·심사에 AI 활용

    카카오가 사내 해커톤 '2025 10K'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해커톤은 개발자와 서비스 기획자들이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해 특정 주제를 해결하거나 각자의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하는 개발 경연대회다. 카카오는 2013년부터 ‘크루(임직원)를 위한 24시간’이라는

    2025-06-26 김성현 기자
  • LGU+, 온디바이스 AI 기반 ‘안티딥보이스’ 세계 최초 상용화

    LG유플러스가 차별화된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밝은 세상’에 앞장선다. 최근 심화되고 있는 피싱 피해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보안에 특화된 AI를 개발해 ‘일상의 디지털 안전망’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LG유플러스는 첫 단계로 지난 3월 MWC에서

    2025-06-26 강필성 기자
  • SOOP, 콘텐츠 지원 다방면으로 대폭 확대 … “스트리머 콘텐츠 생태계 키운다”

    SOOP의 콘텐츠 생태계가 점점 더 풍성해지고 있다. 스트리머들의 다양한 시도가 활발히 이어지며, 콘텐츠의 주제와 스타일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다. 이 같은 변화는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스트리머 지원 확대에서 비롯됐다. SOOP은 콘텐츠지원센터 예산을 전년 대

    2025-06-26 강필성 기자
  • 삼성SDS AI 솔루션, 스스로 문제 해결하는 ‘에이전트’로 발돋움

    삼성SDS는 생성형AI 솔루션을 AI 에이전트 서비스로서 역할을 확장한다.삼성SDS가 26일 잠실캠퍼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에이전트 서비스로 진화한 AI솔루션을 소개했다.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AI 에이전트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기존 패브

    2025-06-26 김성현 기자
  • 크래프톤 플라이웨이게임즈, ‘커맨더 퀘스트’에 신규 사령관 ‘칭기즈 칸’ 도입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PC 게임 ‘커맨더 퀘스트’에 신규 사령관 ‘칭기즈 칸’의 추가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4월 커맨더 퀘스트의 정식 출시 이후 더 다채로운 콘텐츠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의견

    2025-06-26 김성현 기자
  • 엔씨, 지속가능보고서 ‘ESG PLAYBOOK 2024’ 발간

    엔씨소프트(NC)가 다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PLAYBOOK 2024’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NC는 2021년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후, 5년 연속 이해관계자에게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다.ESG PL

    2025-06-26 강필성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200억 규모 환경부 전기차 충전사업 수주

    롯데이노베이트의 전기차충전 전문 자회사 EVSIS는 환경부가 관할하고 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전기차 공공 급속충전기 제작 및 설치 사업’ 1권역(서울, 경기, 강원)을 성공적으로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전국에 공공 급속충전기를 공급해 충전 인프라

    2025-06-26 강필성 기자
  • KT-삼성전자, AI 기반 '무선망 최적화' 기술개발·검증 성공 … 6G 기술 확보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AI 기반 무선망 최적화 기술 개발 및 검증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앞으로 스마트폰 이용자 상황을 네트워크가 스스로 판단해 최적의 통신 환경을 제공하는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개발 및 검증은 KT 미래네트워크연

    2025-06-26 강필성 기자
  • NC AI, 샌드박스네트워크에 ‘미디어 AI 솔루션’ 제공

    NC AI가 샌드박스네트워크와 국내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미디어 AI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NC AI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광고와 숏폼 등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음성합성과 번역, 더빙과 3D 애니메이션 생성 등 AI

    2025-06-26 김성현 기자
  • LG헬로비전, 직방 손잡고 '스마트홈 렌탈 사업' 진출

    LG헬로비전이 직방과 손잡고 스마트홈 렌탈 시장에 진출한다.LG헬로비전은 직방과 스마트홈 렌탈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헬로렌탈을 통해 직방의 ‘스마트 도어락’ 제품 2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토대로 직방

    2025-06-26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