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메이커]

    김영섭 대표 '기업가치 제고' 통했다 … 15년 만에 KT 주가 5만원 돌파

    김영섭 KT 대표가 취임 이후 그룹 체질개선과 기업가치 제고를 추진한 결과, 주가가 15년 만에 5만원대를 돌파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19일 기준 전일 대비 1200원 상승한 5만7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는 52주 신고가 경신과 더불어 2010년 1월

    2025-03-20 김성현 기자
  • LG CNS, 美 AI 기업 W&B와 '에이전틱 AI' 공동 연구

    LG CNS는 미국 실리콘밸리 AI 기업 W&B(Weights & Biases)와 에이전틱 AI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양사는 에이전틱 AI 기술을 공유하고, 에이전틱 AI 서비스 운영과 성능 최적화를 위한 공동 연구

    2025-03-20 김성현 기자
  • 네이버 D2SF, AI 모션캡처 스타트업 ‘무빈’에 후속 투자

    네이버 D2SF가 AI 기반 실시간 마커리스 모션캡처 기술 스타트업 ‘무빈’에 후속 투자했다고 20일 밝혔다.네이버 D2SF는 예비창업단계에서 무빈을 발굴해 2023년 시드 투자했다. 지금까지의 제품 개발성과와 향후 성장성에 주목해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 무빈의 이번

    2025-03-20 김성현 기자
  • SK브로드밴드, SBI저축은행 스마트워크 사업 수주 … “Cloud X 우수성 입증”

    SK브로드밴드는 SBI저축은행 스마트워크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솔루션 ‘Cloud X’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Cloud X’는 SK브로드밴드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국산 VDI 솔루션으로, 개별 PC에 의존하지 않고 중앙서

    2025-03-20 강필성 기자
  • KT-한국전력-서울대, '전력산업 특화 AI' 공동 개발·실증 나선다

    KT가 한국전력, 서울대학교와 함께 전력산업 특화 AI 개발과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KT 김영섭 대표, 한국전력 김동철 사장, 서울대학교 유홍림 총장 등 세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에너지 산업의 AX를

    2025-03-20 강필성 기자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누적 이용자 6000만명 돌파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출시 10개월만에 누적 이용자수 6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해 5월 8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출시 10개월여만에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6000만을 넘어섰다. 특히 최근

    2025-03-19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구내식당 잔반 감축 ‘완밥식당’ 캠페인 진행 外

    ◆KT, 구내식당 잔반 감축 ‘완밥식당’ 캠페인 진행KT가 수도권 주요 사옥의 구내식당에서 잔반 감축 캠페인 ‘완밥식당’을 운영한다.완밥식당은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EAST를 시작으로 20일 서울 송파구 KT송파빌딩, 4월 3일 서울 서초구 KT우면연구센터 등 서울

    2025-03-19 김성현 기자
  •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인조이’ 첫 선 … 국내 가격 4만4800원 책정

    크래프톤이 신작 인생 시뮬레이션 ‘인조이’의 얼리액세스 버전을 4만4800원에 발매한다.크래프톤은 19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인조이의 게임 정보와 출시 일정을 소개했다. 쇼케이스는 인조이 개발을 총괄하는 김형준 디렉터가 게임 콘텐츠를 직접 소개했다.인조이는 언리얼

    2025-03-19 김성현 기자
  • 삼성SDS, 주총서 원안대로 모두 가결 … “AI 기반 클라우드 사업 강화”

    삼성SDS는 19일 잠실 캠퍼스에서 제4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주요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과 이준희, 이호준 사내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 등의 안건이 의결됐다.삼성SDS는 지난해 매출액 13조8282억원, 영업이익

    2025-03-19 강필성 기자
  • 정신아 카카오 의장 “AI 통해 삶의 풍경 바꾸고 미래의 문 열 것”

    정신아 카카오 의장이 카카오그룹이 AI 사업을 중심으로 한 미래 성장 전략의 구체적 방향성과 실행 방안을 제시했다. 카카오그룹은 지난 18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카카오 AI캠퍼스’에서 주요 그룹사 임원들이 모인 가운데 경영 워크숍 ‘원 카카오 서밋(One K

    2025-03-19 강필성 기자
  • 위메이드, 엔비디아와 ‘미르5’ 사업 협력 … AI 보스 공동개발

    위메이드의 종속회사 위메이드넥스트는 엔비디아(NVIDIA)와 ‘미르5’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위메이드의 ‘미르5’를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지포스 나우(GeForce Now)’에 출시한다. 지포스 나우는

    2025-03-19 강필성 기자
  • 새 IP 절실한 엔씨소프트 … 김택진 대표, 리니지 인센티브 대폭 삭감

    엔씨소프트의 실적 부진이 김택진 대표의 보수에도 악영향을 끼쳤다. 2024년 총 36억원의 보수를 수령해 전년의 73억원 대비 반토막난 것. 여기에는 상여금의 감소가 주효했다. 재무목표 달성 실패에 따른 상여금 삭감과 리니지 시리즈에 대한 인센티브 감소가 이뤄졌기 때문

    2025-03-19 강필성 기자
  • LG CNS, '창고 자동화 물류로봇' 공개 … 북미시장 공략 시동

    LG CNS가 창고 자동화 물류로봇을 앞세워 북미 물류자동화 시장 진출에 나선다. LG CNS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서 열린 세계 최대 물류자동화 전시회 ‘프로맷(Promat) 202

    2025-03-19 강필성 기자
  • SK C&C, ‘AI 반송 물류 시스템’으로 美·유럽서 AI 사업 확장 본격화

    SK C&C는 다양한 제조 생산 현장에 최적화된 AI 반송 물류 자동화 체계인 ‘AI 반송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외 AI 제조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제조업에서 반송 물류는 원자재·반제품·완제품 등을 생산 라인과 창고, 출하 지점 간에 이동시

    2025-03-19 강필성 기자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개발에 '신규 콘텐츠·AI' 도입한다

    크래프톤은 18일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5년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크래프톤은 올해 배틀그라운드의 주요 개발 방향으로 ▲흥미로운 신규 콘텐츠 개발 ▲라이브 서비스의 고도화 ▲장기적인 서비스 준비를 제시했다. 이를 통해 플레이 경험을 확장하고

    2025-03-1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