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U+, 키즈특화 캐릭터 '무너' 활용해 무인문구점 ‘문구야 놀자’ 판매 지원

    LG유플러스가 무인문구점 ‘문구야 놀자’와 손잡고 대표 키즈특화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문구 판매에 나선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무너키즈폰’의 주 고객인 초등학생들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LG유플러스는 전국 문구야 놀자 50여개 매장을 ‘무너’ 특화점으

    2025-09-04 강필성 기자
  • SK AX, 금융 AX 혁신으로 신한은행 업무 패러다임 바꾼다

    SK AX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금융 조직에서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금융 AX’ 혁신에 나선다.SK AX는 ‘신한은행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한은행 전 직원이 손쉽게 AI를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업무

    2025-09-04 강필성 기자
  • LG CNS, 美 실리콘밸리에 R&D센터 만든다 … '에이전틱AI·로봇SW' 선점

    LG CNS가 차세대 신기술을 선점하기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R&D센터를 설립한다.3일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AI와 로봇 기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실리콘밸리 R&D센터 가동을 앞두고 있다. AX 분야에서는 에이전틱 AI 발굴에 집중하고, RX

    2025-09-03 김성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K-공포 게임 ‘골목길 : 귀흔’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신작 공포 게임 ‘골목길 : 귀흔(개발사 에이아이엑스랩)’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골목길 : 귀흔’은 이용자가 ‘골목길’에서 귀신의 흔적인 ‘귀흔’을 수집하고, 스산한 골목길에서 탈출해야 하는 공

    2025-09-03 강필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카카오헬스케어, ‘위고비’ 노보노디스크와 비만환자 디지털 관리 협력 外

    ◆카카오헬스케어, ‘위고비’ 노보노디스크와 비만환자 디지털 관리 협력카카오헬스케어가 글로벌 제약사 한국 노보노디스크제약과 비만·당뇨병 환자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23년에 이은 양사의 두 번째 협력이다.

    2025-09-03 김성현 기자
  •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사전 다운로드 개시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PC 사전 다운로드를 3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전 다운로드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18일 정식 서비스 개시와 동시에 별도의 설치 대기 없이 바로 플레이를

    2025-09-03 강필성 기자
  • N-경제포커스

    ‘한국’ 없는 K-콘텐츠, 넷플릭스 ‘케데헌’ 흥행이 가져온 의미는?

    OTT 넷플릭스에서 전례 없는 흥행 열풍을 불러 오고 있는 ‘케이팝 데몬헌터스(이하 케데헌)’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영화다. 미국의 OTT 넷플릭스가 투자하고 케나다인 감독 매기 강이 연출을 맡아 미국의 소니픽쳐스가 제작했기 때문이다.&n

    2025-09-03 강필성 기자
  • LGU+, 재난현장 어린이 위한 ‘찾아가는 이동형 놀이터’ 개발

    LG유플러스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어린이날다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재난현장 어린이를 위한 ‘찾아가는 이동형 놀이터’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이동형 놀이터는 기존 재난구호 활동이 심리상담 등 정적 지원에 치중했던 한계를 보완하고,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 제31조에

    2025-09-03 김성현 기자
  • 넷플릭스, 자체 광고 플랫폼 ‘넷플릭스 애즈 스위트’ 첫 공개

    넷플릭스가 콘텐츠에 깊이 몰입하는 시청자가 만드는 ‘주목도(Attention)’를 광고 효과의 핵심 지표로 정량화해 광고 효과와 직접 연결하는 방식을 제시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2일 유수의 국내 광고주와 함께한 첫 행사에서 파편화된 미디어 시대의 해법으로 ‘몰

    2025-09-03 강필성 기자
  • KT, 도심형 문화 행사 ‘K 페스타’ 5일 개막

    KT는 오는 5일 광화문 광장에서 도심형 문화 행사 ‘K 페스타’를 개막한다고 3일 밝혔다. K 페스타는 KT의 전신인 한성전보총국 개국 140주년을 기념해 시민과 함께 즐기는 문화 축제다.K 페스타의 주요 행사는 5일, 6일과 22일에 진행된다. 같은 날 K

    2025-09-03 강필성 기자
  • SK쉴더스, ’해킹 사고 대응’ 구독 서비스 출시

    SK쉴더스는 보안 인력과 예산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해킹 사고 대응’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글로벌 테크 기업 IBM에 따르면 국내 기업이 데이터 유출 사고를 당했을 때 평균 48억원 규모의 수습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2025-09-03 강필성 기자
  • KT, 서울대-카이스트와 'AICT 산학연' 합동연구 본격화

    KT는 서울대학교, KAIST와 산학 공동 연구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AICT 기술 개발 협력 확대를 위한 킥오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산학 공동 연구는 KT가 추진하는 전략적 Open R&D의 일환으로 기존 산학 협력의 범위를 서울대와 KAIS

    2025-09-03 김성현 기자
  • 카카오, 창사 이래 첫 그룹 단위 신입사원 공채 … "AI 우수인재 확보 차원"

    카카오그룹은 오는 8일부터 2026년도 신입크루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테크, 서비스, 비즈니스, 디자인, 스태프 등 전 직군에 걸쳐 시행하는 그룹 단위 신입공채다. 개별 계열사를 넘어 그룹 차원에서 AI 시대에 적합한 우수

    2025-09-03 강필성 기자
  • SKT, ‘찾아가는 행복안심스쿨’ 시행 … AI 알리고 금융범죄 예방한다

    SK텔레콤은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AI 활용 지원 및 금융 범죄 예방 교육을 포함한 ‘찾아가는 행복안심스쿨’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접근성이 낮은 디지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정선, 울진, 태안, 무안 등 전국 약 120개

    2025-09-03 강필성 기자
  • 넷마블 신작 ‘뱀피르’, 출시 일주일 만에 동시접속자 20만명 돌파

    넷마블은 뱀파이어 콘셉트 신작 MMORPG ‘뱀피르’가 출시 일주일 만에 동시접속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출시 당일 30개의 서버를 오픈한 뱀피르는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모든 서버의 캐릭터 생성이 제한돼 9개의 신규 서버를 추가했다. 예상치를 넘는 이용자

    2025-09-02 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