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 IT 단신] ‘컴투스프로야구’ 캠페인,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外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캠페인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컴투스는 KBO 리그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2025-08-29 김성현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 씽크풀과 ‘금융 AI 챗봇’ 개발 맞손

    네이버클라우드는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과 AI를 활용한 투자금융 분야의 AI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급변하는 금융 시장 환경에서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해 투자금융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25-08-29 김성현 기자
  • 네이버, 5개 대학 협력 중소 사업자 디지털마케팅 지원

    네이버가 전국 5개 대학과 협력해 중소 사업자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SME 퍼실리테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네이버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전북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국립부경대학교 등 5개 대학과 협의해 이들 대학에 디

    2025-08-29 김성현 기자
  • LGU+, 'ICT 어워드 코리아'서 2년 연속 ‘금상’ 수상

    LG유플러스는 국내 최대 ICT 시상식인 ‘ICT 어워드 코리아 2025(ICT AWARD KOREA 2025)’에서 IT기기 & 통신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올해로 22회를 맞은 ICT 어워드 코리아는 웹

    2025-08-29 강필성 기자
  • SK쉴더스, DB손해보험과 중소·중견기업 해킹 대응역량 강화 지원

    SK쉴더스가 DB손해보험과 사이버보안 리스크 대응과 보상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중견 기업의 해킹 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양사는 보안 전문 인력 확보와 솔루션 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중견 기업을 위해, 사고 대응과 보상을

    2025-08-29 김성현 기자
  • SKB, 가성비 중시 소비자 맞춤 ‘바로할인 요금제’ 출시

    SK브로드밴드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층을 위해 신규 인터넷 요금제를 출시해 할인 혜택 강화와 고객 선택폭을 넓힌다고 29일 밝혔다.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의 이용 패턴 변화에 맞춰 경품 대신 초고속인터넷 요금을 매월 할인해주는 ‘바로할인 요금제’를 출시한다.&nb

    2025-08-29 김성현 기자
  • GS네오텍, 신입·경력 9개 직무 대상 하반기 공채

    GS네오텍이 2025년 하반기 경력과 신입 직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컨택센터’와 ‘클라우드’, ‘IT 개발’ ‘경영지원’까지 총 4개 직군, 9개 직무에 걸쳐 진행된다. 이 중 클라우드와 IT 개발 직군은 경력과 신입으로 나눠 모집한다.

    2025-08-29 김성현 기자
  • 케이블TV, 홈쇼핑 구매 기여도 최대 … "송출수수료 형평성 고려돼야"

    케이블TV업계가 소비자 행동 패턴을 고려한 홈쇼핑 송출수수료 체계 재설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표출했다. 타 유료방송 플랫폼보다 구매 기여도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가입자당 송출수수료는 가장 낮다는 점에서다.한국언론학회는 28일 광주 ‘홈쇼핑-유료방송 분쟁 해소와 합리적

    2025-08-28 광주=김성현 기자
  • 20주년 맞은 ‘광주 에이스페어’ 개막 … K-콘텐츠 한자리에

    광주관광공사는 ‘광주 ACE Fair’를 3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20주년을 맞이한 ACE Fair는 ‘패러다임을 넘어, 광주로의 초대’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방송·OTT ▲애니메이션 ▲게임 ▲AI 등 K-콘텐츠 전 분야를 망라

    2025-08-28 광주=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수도권 생활이동 데이터 해커톤 성료 外

    ◆KT, 수도권 생활이동 데이터 해커톤 성료KT가 ‘2025 수도권 생활이동 데이터 해커톤’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올해 처음 열린 이번 해커톤의 주제는 ‘생활이동 데이터로 살기 좋은 수도권을 디자인하라’였다. 대회는 생활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도권의 다양한 도시 문제

    2025-08-28 김성현 기자
  • SKT 과징금 폭탄에 형평성 논란 … '개인정보 불법 이용' 구글의 2배?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SK텔레콤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역대 최대 규모의 과징금인 1348억원을 부과하면서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다. SKT 가입자 대부분의 유심 정보가 유출된 특수성을 감안하더라도 비슷한 다른 유형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과징금 규모가 크게 차이난다는

    2025-08-28 강필성 기자
  • SKT “보상 등 소명조치 반영 안돼 유감 … 정보보호에 만전 다할 것”

    SK텔레콤이 개인정보위원회의 역대 최대 규모의 과징금 부과를 계기로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개인정보 보호 조치와 보상 프로그램에도 불구하고 소명이 반영되지 않았다는 아쉬움도 드러냈다.28일 SKT는 지난 4월 해킹

    2025-08-28 강필성 기자
  • 개보위, SKT에 사상 최대 과징금 1348억 부과 … "관리 소홀로 국민생활에 큰 영향"

    개인정보위원회가 지난 4월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고에 따른 개인정보유출과 관련 1348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이는 개인정보위 역사상 가장 높은 규모의 과징금이다. 개인정보위는 지난 27일 제18회 전체회의에서 개인정보 보호 법규를 위반한 SKT에 대해

    2025-08-28 강필성 기자
  • [속보] 개인정보보호위, '개인정보 유출' SKT에 과징금 1348억원 부과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SK텔레콤의 지난 4월 사이버 침해사고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과징금 1347억9100만원, 과태료 960만원을 부과했다고 28일 밝혔다.

    2025-08-28 강필성 기자
  • LG CNS, 네이버 손잡고 ‘쇼핑 광고 최적화 서비스’ 강화

    LG CNS가 네이버와 함께 온라인 쇼핑 광고 운영 최적화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LG CNS는 최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본사에서 네이버와 ‘AI 기술 기반 광고 사업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LG CNS 엔트루 최

    2025-08-2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