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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협력사 기술경쟁력 확보 앞장… '포스코-생기연'과 맞손
LG전자, 포스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손을 잡았다.최근 이들 3곳은 경기 평택시 소재 LG디지털파크에서 '생산성 혁신 고 투게더(Go Together)'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낙규 한국생산기술
2020-07-15 장소희 기자 -
삼성전자, 애플 보상금 효과 봤지만… '스마트폰' 우려 여전
삼성전자가 지난 2분기 애플로부터 스마트폰용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구매량 미달에 따른 보상금을 지급했다. 규모는 9억 5000만 달러로 한화 약 1조 1000억 원이 넘는 금액이다.덕분에 2분기 최악의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됐던 삼성전자의 실적은 시장
2020-07-15 장소희 기자 -
"캠핑족 잡아라"… 삼성-LG '캠핑가전' 눈돌려
국내 캠핑인구가 6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전자업계도 캠핑 수요에 맞춘 가전으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섰다. 코로나19로 국내 캠핑 수요가 급속히 팽창하는 흐름을 타고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는데 한창이다.14일 관련업계에 따
2020-07-14 장소희 기자 -
LG전자, 미래기술-신사업 박차… 글로벌 전문가들과 머리 맞대
LG전자가 최근 디지털 전환에 기반한 R&D혁신을 위해 글로벌 전문가와 교류하는 '이노베이션 카운실(Innovation Council)'을 발족했다.LG전자는 빠르게 변하는 시장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관점에서 다양한 시각과 인사이트를 통해 미래기술
2020-07-14 장소희 기자 -
中 6월 스마트폰 2770만대…화웨이 등 자국업체 '95.3%'
화웨이, 샤오미, 오포, 비보 등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저가형 5G 스마트폰을 대거 출시하면서 6월 중국 내수시장 점유율을 95.3%까지 끌어올렸다. 역대 최고 수준이다. 14일 중국정보통신연구원에 따르면 6월 중국 내수 스마트폰 출하량은 2,771만대를 기
2020-07-14 김동욱 기자 -
LG디스플레이, 'OLED 생태계' 구축 잰걸음
LG디스플레이가 광저우 OLED 공장 가동을 시작한데 발맞춰 OLED 제품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지난해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드림플레이'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서 한 발 더 나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 이를 활용한 포
2020-07-13 장소희 기자 -
LG전자, 홍콩 최대 번화가에 초대형 '올레드 TV' 옥외광고 선봬
LG전자가 홍콩 최대 번화가 '코즈웨이베이(Causeway Bay)'에 올레드 TV 대형 옥외광고를 선보였다.광고는 가로 66미터(m), 세로 8.6m 크기로, 주변을 지나는 사람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다. 건물 외벽에 붙은 광고물의 가로 길이는 65형 LG 올레드
2020-07-13 장소희 기자 -
LG 프라엘, LED 마스크 중 유일 '예비안전기준' 통과
LG전자가 출시한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가 업계 최초로 '비의료용 LED 마스크 형태 제품 예비안전기준' 시험을 통과했다.더마 LED 마스크는 ▲외장 상한온도 ▲광생물학적 안전성 ▲안전장치 구비 ▲표시사항 표기 등 예비안전기준이 정한 시험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2020-07-13 장소희 기자 -
반도체 파운드리 1위 TSMC, 미국발 제재 속 사상 최고 매출
전세계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Foudnry) 1위 기업인 대만의 TSMC의 6월 매출이 사상최대치를 갱신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TSMC의 6월 매출액은 1208억7800만 대만달러(한화 약 4조9282억원)으로 전월대비 2
2020-07-13 김동욱 기자 -
삼성, 코로나19 확산방지 일환…'하계휴가 가이드' 마련
삼성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내수경기 활성화 지원을 위해 ▲휴가 시기 분산 ▲국내 휴가 권장 ▲감염 예방 수칙 준수 등 '하계휴가 운영 가이드'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하계휴가 운영 가이드'는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생명, 삼성
2020-07-12 이성진 기자 -
삼성전기, 자동차용 MLCC 라인업 확대…고부가 전장 공략
삼성전기가 자동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계)과 제동장치에 들어가는 MLCC를 개발, 고부가 전장제품 시장공략에 나선다.12일 삼성전기는 파워트레인용 MLCC 3종과 ABS(잠김방지 브레이크 시스템)용 MLCC 2종을 최근 개발하고 글로벌 자동차 부품 거래선에 공급할 예정이
2020-07-12 이성진 기자 -
LG전자,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가격 낮추고 대중화 나서
LG전자가 10일 100만 원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기존 모델 대비 내부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등 원가절감을 통해 가격을 낮췄지만 외관 디자인과 차별화된 성능과 기능은 동일하게 적용해 기존 제품의 고급스런 느낌과 맛있는 맥주 맛을 그대로 살
2020-07-10 장소희 기자 -
같은 '적자사업' 불구 희비 엇갈린 LG전자 '스마트폰 vs 전장'
LG전자가 올해 최악의 고비로 예상됐던 지난 2분기 선방한 실적을 거뒀지만, 적자사업인 스마트폰(MC)과 전장부품(VS)의 부진이 깊어지며 LG전자의 고민도 깊어졌다. 같은 적자사업이지만 올해 '벨벳' 등 정체성을 바꾼 신제품으로 기회를 잡은 MC부문과 달리 '코로나1
2020-07-10 장소희 기자 -
인도내 반 중국 움직임 확산…삼성·애플 스마트폰 웃는다
인도 내 중국산 제품 불매 운동이 확산 움직임을 보이면서 한국산 스마트폰과 애플의 아이폰이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지난 6월 15일 히말라야 부근에서 인도군과 중국군의 충돌로 인해 인도군 20명이 사망한 이후 시작된 인도내 '보이콧 차이나' 정서가 더 높아지는
2020-07-10 김동욱 기자 -
SK하이닉스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소·부·장' 육성 새 전략 논의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년 간 일본 수출규제 대응 성과를 바탕으로 소재, 부품, 장비 등 이른바 '소·부·장' 육성을 위한 본격적인 전략 구상을 위해 SK하이닉스를 방문했다.9일 문재인 대통령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SK하이닉스 사업장에 방문해 지난 1년 간 소부장
2020-07-09 장소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