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공식 블로그 ‘T월드 블로그’… 업계 첫 1천만 방문자 돌파 공식유튜브채널 동영상 조회수 6백만 육박… 동영상소통 활발
  •  

    SK텔레콤은 12일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1,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조회수도 600만 건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SKT는 2008년 국내 최초로 ‘SKTstory(http://sktstory.com)’라는 기업블로그를 선보이며 고객과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시작했다.

    2010년 3월 오픈한 ‘T월드 블로그(http://blog.sktworld.co.kr)’는 4G LTE 시대를 맞아 고객들에게 생생한 최신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SKTstory’와 ‘T월드 블로그’를 통합해 SKT 공식 블로그로 운영 중이다.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라이프와 관련된 소식을 실시간 제공, 일 평균 3만 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찾는 유용한 사이트가 됐다.

    ‘T월드 블로그’는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와 영상 등으로 최신 스마트폰 출시 소식 및 리뷰, ICT업계 전반의 최신 정보 및 스마트폰 활용 노하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국에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제조사에 상관없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총 450건에 달하는 스마트폰 및 스마트기기의 리뷰 등이 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다.

    ‘T월드 블로그’는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주관 ‘2012코리아 블로그어워드’ 기업부문 종합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SKT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sktelecom)은 2011년 1월 개설한 이래 현재까지 약 670여 편의 광고 및 이벤트 영상 등을 소개하고 있다.

    ‘1루수가 누구야’를 패러디한 LTE 홍보동영상인 ‘즐겨바라가 누구야’(http://youtu.be/rEcIEzDGLPk)는 조회수 100만 건에 육박할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SKT는 블로그 방문자 1,000만 명, 유튜브 조회수 600만 건을 기념해 주요 실적을 정리한 인포그래픽 발행과 매일 100명에게 10일 동안 커피타임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