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기능성 높이고 맛도 살린 신제품 봇물
인터파크, 레몬 디톡스 효소 다이어트 제품 70%대 성장



직장인 손신혜(28세)씨는 노출이 많은 여름을 대비해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레몬 디톡스 식품을 섭취하면 단기간의 체중감…량은 물론이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맑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줘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유통업계가 S라인에 민감한 
여름 휴가철을 맞아 
[먹는 다이어트 시장]을 잡기 위한 
마케팅에 사활을 걸고 있다.

[먹는 다이어트] 열풍이 
식지 않는 까닭은,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에너지를 
두배 이상 투자해야는 운동보다, 
시간이 절약되면서도 부담없이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식품업계는 올해 제품에 신소재를 첨가시켜
기능성을 강조, 다양한 맛을 충족시키는 
[맞춤형]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가 하면,
오픈마켓 등의 유통가는 매출 특수를 위한
기획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달 [L-카르니틴 타트레이트]를 
첨가한 신소재 제품 [다이어트 303]을 홈쇼핑에 내놓고 
불과 한 달여만에 16억원 어치의 매출을 일으켰다. 

이 회사는 30일 동안 평균 3kg을 감량할 수 있는 이 제품이
원래 식사량을 유지하면서, 제품을 섭취만 하면 되는 편리함으로
다이어트에 대한 부담을 줄여
호응이 좋다는 설명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6월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 
[LOOK] 신제품 2종을 
내놨다.

요구르트 형태의 [LOOK 팻스타핑]은 
가르니시아 함량이 1400mg으로 
지난해 출시된 초기 LOOK 제품보다 
40% 많은 게 특징이다.

이 제품은 가르시니아가
탄수화물 지방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다,
비만 억제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과 
생리활성화를 유도하는 천연소재 판두라틴도 함유시켜 
인기몰이 중이다.

<롯데제과>의 브랜드 [롯데헬스원]은 
백병원과 함께 한국인이 한 끼 식사로 채워야 하는
13가지 영양소와 백병원이 특허출원한 기능성 원료 풀솔루션을 담은
체중조절용 제품인 [풀(Full) 시리즈] 3종을 내세웠다.

또한 이 회사의 [풀 배부른 다이어트]는 
초콜릿과 현미시럽, 대두너겟 등을 섞은 
시리얼바로 
기존 간식용 초콜릿바보다 두배 이상 커
맛과 포만감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이어트 기능식품 [팻다운]의 판매처를
기존 CJ올리브영과 대형마트에만 한정됐던 유통망을  
올해부터 편의점까지 확대시켰다.

<GS25> 점포 5000여 곳에서 선보여
올해 매출은 작년보다 60억원 많은 
300억원이 목표다.

온라인몰 업계도 
[먹는 다이어트 제품]의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기획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G마켓>은 오는 31일까지
[스페셜K로 당당한 비키니 자신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비키니를 구매한 2만명을 추첨해
[스페셜K 귀리&허니]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스페셜K로 몸매 관리에 도전한 스토리를
블로그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인터파크>에서는 6월 한 달간 
레몬 디톡스 상품과 효소 다이어트 상품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73% 성장했다.

이 회사는 [HOT SUMMER] 기획전을 통해
효소 다이어트와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쉐이크, 식이섬유/유산균 등
다이어트 식품 약 50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인기 상품인 [하루 한끼 효소다이어트 3주]는
음식물을 분해하고 소화시키는 효소가 들어간 제품으로 
하루 한끼 밥 대신 섭취하면 다이어트와 건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깔라만시 과즙과 물을 혼합해 섭취하는 
레몬 디톡스 제품 [깔라만시 디톡스 다이어트]와 
[니라레몬디톡스](9만5830원)도 인기다. 

또한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은 높여주고,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해주는 
[허벌라이프 포뮬라]는 
인터파크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쿠키, 초코, 딸기, 바나나 맛을 선택할 수 있다.

<옥션>도
지난 6월 다이어트 음료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특히 혈액 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농도 감소 효과가 뛰어나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마테차]가 티백, 가루, 잎차 등으로 
다양하게 출시돼 매출이 늘었다.

또한 한방, 효소, 발효다이어트 상품도 
전년 동기 대비 25% 상승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11번가>는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11번가 다이어트 상설관]을 열고 상시 운영 중이다.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에 업데이트 되는 
위클리 특가 코너와 식사대용식, 다이어트 음료, 비타민 충전 코너 등을 열고
최대 71% 할인 판매한다.

"최근 바쁜 생활 패턴에 따라 
운동에 비해 시간도 절약되고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식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레몬 디톡스나 효소 다이어트 등은
체중 감량과 함께 몸의 독소와 이물질을 배출시킬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가 있다."

   - 인터파크쇼핑 식품팀 오진아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