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식품·휴대폰] VS 여성 [의류·화장품·육아]
-
모바일 쇼핑으로 여성은 [옷]을,남성은 [먹을거리]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G마켓이올해 상반기 모바일 쇼핑 남녀고객 인기 품목을 조사한 결과여성은 패션·가공식품(차·음료·과자) ·화장품(향수·이미용)·유아동의류(신발·가방)을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남성의 경우가공식품(차·음료·과자)·여성의류(패션)·휴대폰·액세서리·신선식품(쌀·과일·정육·수산물)을많이 고른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차, 음료, 과자 등이 포함된[가공식품] 판매량은 전체 8%를 차지하며가장 많이 팔린 품목에 올랐다.올해 상반기 모바일 쇼핑은30대 여성이 이끌었던 것으로 나타났다.전체 판매량 중 41%가 30대 여성으로다른 고객층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보였다.20대 여성과 40대 여성이 각각 26%와 10%로 뒤를 이었다.남성 역시 30대가 가장 높은 구매력을 보였으나,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8%에 불과했다.모바일 쇼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는평일의 경우 오후 1~2시였으며,주말의 경우 오후 10~11시인 것으로 나타났다."남성은 가공식품·신선식품·휴대폰액세서리 등먹거리·즐길거리에 관심을 보인 반면,여성은 의류·화장품·유아용품 등주로 자신을 가꾸는 제품이나 자녀들을 위해 지갑을 열었다.특히 남성 인기품목 중 여성의류·화장품 등여성이 소비주체인 품목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모바일 쇼핑에서의 여성 영향력을 알 수 있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팀장한편, G마켓은올 상반기 전체 매출액에서 모바일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올해 9%로 전년보다 2% 늘었다.상반기 모바일 쇼핑 판매량도전년대비 약 5배(409%) 이상 크게 증가하면서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