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식품 호떡 7월 매출, 성수기인 12월보다 14% 늘어


겨울용 간식으로만 간주되던 [호떡]이 
최근 날개 돋힌 듯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삼립식품에 따르면
7월 호떡 제품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약 25% 증가,
여름철 호떡 판매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호떡 판매의 성수기인 지난해 12월과 비교해도 약 14% 늘어난 수치다. 

편의점 매출만 보면 전년대비 
약 90%나 상승했다.

겨울철보다 여름철에 호떡이 더 많이 팔린 경우는
1974년 호떡 출시 이후 39년 만에 처음이다.

호떡은 원래 겨울철에
월 평균 1900만개가 팔리는 겨울철 대표 상품이다. 

그러나 제빵업계 비수기인 여름철에 
호떡이 기록적인 매출을 내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

이러한 주원인에 대해 
삼립식품 관계자는 
[길어진 장마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장마철에는 커피·꿀물 등
따뜻한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 
반짝 인기를 끌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