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 제헌절, 광복절 등 [주요 국경일] 기념 한국 디자인 제품 지속 선보일 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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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광복절을 기념, 우리나라 전통의 단청(丹靑)을 단아하게 표현한[단청 텀블러]를 오는 15일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단청 텀블러]는우리나라 전통 건물에 단아함을 더해주고 있는단청 고유의 이미지와 전통의 아름다움을,화려한 색상과 다채로운 문양을 통해 연출했으며,벽, 기둥, 천장에 장식된 다양한 단청의 패턴을색동 무늬 배경에 조화시켜 한국적인 미를 강조했다.단청 텀블러에 연출된 [Korea] 영문 서체는저명한 캘리그라퍼(Calligrapher) 강병인 작가의 필체가지난 제헌절의 봉산탈춤 텀블러와 마찬가지로 적용됐다.텀블러 용량은 355ml로가격은 1만5000원으로,구매시 텀블러 음료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스타벅스는 이번 광복절, 단청 텀블러 외에도[단청 스타벅스 카드]도 함께 선 보일 예정이며,동일한 컨셉의 [단청 머그]는 9월 3일 출시된다.아울러 10월 3일 개천절에는,삼일절, 제헌절, 광복절에 이어한국의 전통미를 소재로 한 4번째 텀블러를 출시,국경일을 기념한 전통 디자인 제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한정판이었던 삼일절 [무궁화 텀블러]가 5시간 만에 완판되고,제헌절 [봉산 탈춤 텀블러]가 예상 대비 빠른 판매세를 보이는 등고유의 한국미를 강조한 제품들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올해 국경일을 기념한 한국 전통 디자인 제품들의 성과를 바탕으로향후에도 한국의 미와 스타벅스 브랜드를 접목시킨 제품을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 디자인팀의 박정례 팀장한편, 지금까지 출시된 로컬 디자인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정 금액을지속적으로 적립하여, 한국 전통 문화 복원과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