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모기 관련용품 매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올 여름 폭우 많아 모기 살충제 여름 매출 -5.3% 역신장
  • ▲ 모기 살충제 월별 매출 신장률
    ▲ 모기 살충제 월별 매출 신장률


여름철 대표 해충으로 불리는 모기가 
올해는 가을철 대표 해충으로 자리매김했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9월 모기 관련 용품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모기 살충제>가 15.4%, <모기채>가 41.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모기 살충제>는 
여름철 매출(6~8월)이 
연간 매출의 80% 가량을 차지하는 
대표 여름 상품이다.
 
그러나 올 여름 유난히 폭우가 많았던 탓에 
알과 유충이 쓸려 내려가 
여름철 모기 서식 환경이 악화돼 
모기를 찾아보기 힘들었다.
 
롯데마트 여름 <모기 살충제> 매출은
전년보다 5.3% 줄어들었고, 
장마가 기승을 부렸던 7월에는 
13.5% 감소해 직격탄을 맞았다.
 
충남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충남도 논산, 당진, 홍성에서 채집된 모기 개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절반 이상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9월 낮 최고 기온이 평균 26.8도(서울 기준)로 
작년 9월 평균보다 1.8도 높은 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모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갖춰져 
9월 들어서는 <모기 살충제> 매출도 15.4% 증가했다.
 
<모기채>는 
모기를 퇴치하는 용도 외에도 
캠핑 수요의 증가로 인해 
외부 해충을 잡는 용도로 많이 사용해, 
여름철 매출이 최근 3년간 매년 20% 이상 늘어났다.
9월 매출도 작년보다 41.6% 증가했다.
 
“전형적인 여름 상품인 모기 살충제가 
올해는 가을에 잘 나가고 있는 형국이다.

- <롯데마트> 이호철 생활용품 상품기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