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충제 59.2%, 모기장 62.7% 판매 감소유통업체 "야외용과 재미용으로 구입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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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대표 골칫거리인 모기가 모습을 감췄다.주변에 더위 때문에 잠 못 이룬다는 사람은 많아도,모기 때문에 잠 못 이룬다는 사람은 별로 없다.충북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모기 채집 시설의 올 7월 전체 모기 개체 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45% 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이렇듯 올해 모기가 없어지면서,유통업체 관련매출도 함께 줄어들었다.1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6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 모기 관련 용품의 매출을 전년과 비교해,<모기 살충제>는 59.2%, <모기장>은 62.7% 감소했다.의외로 선방하고 있는 모기 용품도 있다.모기나 파리 등 해충을 잡는 데 쓰이는,
<모기채>는 같은 기간 10% 가량 늘어났다.모기는 줄어들어도 캠핑 수요가 늘어나면서,
야외용으로 모기 외의 해충을 잡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으며,
실제로 잡는 과정에서 소비자가 재미를 느끼기 때문으로 분석된다.이 같은 트렌드 때문에,
대형마트 전단에 단골 품목으로 등장했던 <살충제>나 <모기장> 대신,
<모기채>가 등장했다."길이조절 모기채나 전기 해충킬러 모두,
놀이 요소가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모기 개체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모기 용품 시장에서도,
본래의 목적보다는 새로운 만족을 줄 수 있는 상품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 정윤미 청소욕실 MD(상품기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