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담 변호사 직접 전화·출장, 적극적 자문·상담 서비스
  • ▲ ⓒ효성캐피탈 홈페이지 캡쳐
    ▲ ⓒ효성캐피탈 홈페이지 캡쳐


    효성그룹의 금융계열사인 효성캐피탈이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범위를 중고승용차 사업 분야(상품 이용자)로 확대한다.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는 리스 공급자(벤더)와 에이전트, 딜러 등 우수고객들이 효성캐피탈에서 선임한 전담변호사를 통해 법률문제를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기계·의료설비 리스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됐다. 

    효성캐피탈은 지난 2011년부터 업계 최초로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최근 들어 정보매체의 발달로 일반인들도 법률 지식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권리 주장 등 기업체와의 민원이 증가하고 있고, 리스할부금융 취급 품목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소유권 및 채무관계를 둘러싼 법적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고객들의 법률자문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효성캐피탈은 고객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서비스 대상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고객들은 주요 관심사인 공급자와 이용자간 채권채무, 미지급 물품 대금관련 자문, 부동산, 금융 등 민사관련 분쟁뿐만 아니라 세무, 행정, 가사, 형사 등 기타 모든 법률 문제를 상담 받을 수 있다.

    여신전문금융협회 강사로 활동하며 특수 채권 특히, 리스 및 할부 금융분야에 정통한 홍윤기 전담 변호사가 직접 전화, 출장을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상담·자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까지 계약 간 발생하는 소유권과 보증금 지급 문제, 회생절차, 도산, 리베이트, 과대 광고 등 100여 건 이상의 고객 상담, 법적 문제 해결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실제 공급자와 이용자 사이의 채무정리에 대한 법적 이해관계 상담 건으로, 매매계약 간 보증금을 지급하지 않아 발생한 대금 지급청구 소송에 관련된 법률 자문을 요청한 고객사(공급자)에 출장 상담을 실시, 적극적으로 소송을 진행한 끝에 승소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에 상당 부분 기여하기도 했다.

    한편 효성캐피탈은 지난 해 말 기준 공작기계 및 의료기기 설비리스 부문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리스 할부 전문금융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