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학왕'으로 1년 만에 컴백한 기안84(본명 김희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안84는 10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복학왕' 연재 소식을 알렸으며, 이어 프롤로그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전작 '패션왕'이 주인공 우기명의 고등학생 성장기를 다뤘다면, 이번 '복학왕'은 우기명의 20대 대학생활을 그린다. 

앞서 기안84는 지난달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유화 7년만에 하니까 어렵다"라는 글을 남기며 '복학생'의 남녀주인공을 담은 그림을 공개해 시선을 모은 바 있다.

기안84는 지난 2009년 야후코리아 카툰세상에 '노병가'를 연재하며 마니아층을 형성해왔다. 이후 2011년에는 네이버 웹툰인 '패션왕'을 연재하며 인기 웹툰작가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패션왕'은 영화화가 확정됐으며, 배우 주원, 설리, 안재현, 한혜진 등이 출연한다. '패션왕'은 같은 반 얼짱 여학생에게 잘 보이기 위해 패션에 눈을 뜨며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남자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고등학생 우기명의 이야기이다.

기안84 컴백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패션왕 복학왕 다음은 직장왕?", "기안84 컴백 완전 반가운 소식", "패션왕 복학왕 제목부터 마음에 들어", "벌써부터 복학왕에 푹~", "패션왕 복학왕 '왕' 시리즈로 계속 연재하는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안84 복학왕 컴백, 사진=기안84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