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그룹 에픽하이 타블로가 "태양이 좋아할 신곡을 선물하고 싶었다"면서 태양의 '눈,코,입'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버한 이유를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5일 오후 9시 YG공식블로그를 통해 타블로 '눈코입'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악동뮤지션에 이은 '눈,코,입'의 두 번째 커버 영상으로 타블로 특유의 감성적인 영어 랩핑과 DJ 투컷의 리믹스로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의 곡이 완성됐다. 곡 후반부에는 태양이 깜짝 등장해 타블로와 화음을 쌓아가며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줬다.

'눈코입' 커버 영상 공개 후 타블로는 YG를 통해 26일 "원곡이 워낙 훌륭하기 때문에 전형적인 커버는 의미 없다고 생각했다. 원곡을 빛내줄 수 있는, 태양이 좋아할 그런 신곡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커버에서 중점을 둔 부분을 말했다.

또한, R&B 슬로우 곡인 '눈,코,입'을 랩 버전으로 탄생시키는 과정에 대해 "보컬 위주 곡, 랩 위주 곡 모두 프로듀싱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었다. 게다가 태양과는 '투머로우(TOMORROW)', '버리고', '러브 유 투 데쓰(LOVE YOU TO DEATH)' 등 많은 곡을 함께 작업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무척 즐거웠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블로는 "태양과 콜래보레이션를 하면서 서로 '듣는 분들에게 즐거움을 주자'는 데 함께 뜻을 모으고 곡 작업을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눈,코,입'은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노래로 태양의 감성 보컬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타블로 눈코입, 사진=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