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15년째 매년 발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서 업계 최고 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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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평가에서 4년 연속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2000년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 평가 모델이다.본 모델은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의 7개 요인에 대해 해당 기업의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경험해 본 고객들의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국내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올해 조사는 2014년 3월부터 5월까지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서비스 산업 72개 업종에 속하는 총 299개 기업·기관의 서비스 또는 제품을 직접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만 20세부터59세까지의 성인 남녀 고객 8만6200여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를 병행해 실시됐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해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고객의 이름을 호명해주는 '콜 마이 네임' 서비스를 비롯해, 모바일 앱을 통해 '나만의 음료'를 저장해 편리하게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 주문 시스템인 '사이렌 오더' 서비스 등 한국적인 디지털 경험을 선보이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아울러 국내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 및 원부재료를 자체 개발해 지속적으로 제품 국산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정규직 시간선택제 및 장애인 고용 등 열린 채용에 앞장선 공로로 2년 연속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및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고용노동부 장애인 고용 신뢰 기업 대상 등을 수상했다.금번 1위 수상으로 스타벅스는 올들어 한국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한국언론인협회, 한국브랜드경영협회 등으로부터 소비자 만족도 및 고용창출, 동반성장 부문 등으로 모두 14개의 대외 시상 및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