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매출 2배이상 늘어
  • ▲ ⓒ정관장 선물세트 /KGC인삼공사 제공
    ▲ ⓒ정관장 선물세트 /KGC인삼공사 제공

추석 선물세트로 단연 으뜸인게 '홍삼'이다. 

KGC인삼공사는 추석 프로모션을 시작한 8월 22일부터 8월24일까지 3일간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프로모션 시작 후 3일간과 비교하여 매출이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일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프로모션 1일차의 매출은 34억 원 수준이었으나, 올해 1일차의 매출은 72억 원으로 무려 두 배 이상 늘어난 것.

통상적으로 프로모션 기간 매출은 추석가까이 갈수록 증가하기 때문에, 9월초에 일일매출 100억 원을 가볍게 돌파하며, 사상최대의 추석 매출 기록 달성도 가능 할 것으로 인삼공사는 내다봤다.

이처럼 매출이 상승한 이유는 홍삼이 다른 선물들에 비해 가격 변동이 없고 이른 추석으로 보관이 간편한 가공품의 인기가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또한 올해 특히 가족과 건강, 면역력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규 고객들이 홍삼을 많이 찾는 것도 정관장의 매출이 급증한 원인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KGC인삼공사는 지난해 출시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화애락퀸'이나 섭취가 간편하고 휴대 할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도 추석 기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경기가 회복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 구매금액이 큰 분들은 더욱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 했다"면서 "건강을 상징하는 홍삼은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도, 선물을 받는 사람도 모두 만족 할 수 있어 추석 선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은 9월 14일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5%~15% 혜택을 주는 방식(가맹점 기준)으로 진행한다. 추석 선물세트로 단연 으뜸인게 '홍삼'이다. 

KGC인삼공사는 추석 프로모션을 시작한 8월 22일부터 8월24일까지 3일간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프로모션 시작 후 3일간과 비교하여 매출이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일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프로모션 1일차의 매출은 34억 원 수준이었으나, 올해 1일차의 매출은 72억 원으로 무려 두 배 이상 늘어난 것.

통상적으로 프로모션 기간 매출은 추석가까이 갈수록 증가하기 때문에, 9월초에 일일매출 100억 원을 가볍게 돌파하며, 사상최대의 추석 매출 기록 달성도 가능 할 것으로 인삼공사는 내다봤다.

이처럼 매출이 상승한 이유는 홍삼이 다른 선물들에 비해 가격 변동이 없고 이른 추석으로 보관이 간편한 가공품의 인기가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또한 올해 특히 가족과 건강, 면역력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규 고객들이 홍삼을 많이 찾는 것도 정관장의 매출이 급증한 원인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KGC인삼공사는 지난해 출시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화애락퀸'이나 섭취가 간편하고 휴대 할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도 추석 기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경기가 회복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 구매금액이 큰 분들은 더욱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 했다"면서 "건강을 상징하는 홍삼은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도, 선물을 받는 사람도 모두 만족 할 수 있어 추석 선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은 9월 14일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5%~15% 혜택을 주는 방식(가맹점 기준)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