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편리-혜택-재미' 요소가 모두 들어 있는 하나SK카드의 '모비박스(mobi box) 앱'이 최근 다운로드 100만건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앱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카드 승인정보 알림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달력 형식으로 승인내역도 일별·월별로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마이 모비(my mobi) 페이지'를 통해 월별 이용대금명세서와 결제예정금액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보유 카드의 '실적충족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카드별 혜택조건에 맞춰 경제적으로 카드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된다. 보유한 쿠폰과 사용현황 등 개인별 맞춤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이 앱에는 혜택과 함께 재미도 더했다. 카드를 사용할 때 마다 고객 맞춤형 경품 이벤트가 제공된다. 매일 반복되는 단순한 카드 결제에 경품 이벤트를 제공하고, '당첨결과'를 즉시 알려주는 재미요소를 가미했다.
경품은 생활·패션용품, 영화 예매권, 온라인쇼핑 할인, 외식 할인쿠폰 등 다양하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로 이용하는 업종과 가맹점을 분석하고, 고객별로 가장 적합한 이벤트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국내외 쇼핑, 영화 예매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모비 쇼핑'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모비박스 앱'의 맞춤형 서비스는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SK카드가 고객들의 '모비박스 앱' 설치 전과 설치 후 각각 2개월간의 카드 사용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 일인당 카드 이용금액 약 17.5%, 이용건수 15%, 이용율 5% 등 고객 충성도를 나타내는 여러 지표들이 향상된 것으로 집계됐다.
하나SK카드는 지난 5월 '모비박스 앱'을 출시하면서 기존 모바일 서비스인 겟모어, 모비페이, 모비카드 등을 '모비박스 앱' 안으로 모두 통합했다. 모바일 통합 브랜드인 '모비(mobi)'는 앞으로 하나SK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모바일관련 서비스에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