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pixabay.com
    ▲ ⓒ pixabay.com

    대기가 건조해지는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보습 제품이나 로션 등을 이용해 피부관리를 하고 있다. 하지만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먹는 음식도 스킨케어만큼 중요하다. 스타일리스트닷컴(stylelist.com)이 겨우철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9가지를 공개했다.

◇물

물을 많이 마시는 것 만으로 촉촉한 피부 유지와 주름 방지를 기대하긴 어렵다. 하지만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피부 세포를 포함한 여러 세포의 기능이 저하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전문가들은 60kg 기준 하루 1.8리터의 물을 마실 것을 권장한다.

◇연어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된 연어는 피부 염증은 물론, 몸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연어 뿐 아니라 청어, 고등어, 정어리, 멸치, 송어 등도 피부에 좋은 생선이다.

◇고구마

고구마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산화방지제 역할을 한다. 비타민A도 포함돼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비타민B,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비타민E와 좋은 지방으로 가득 차 있다. 코코넛 오일에는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E가 가득 들어있다. 모두 신체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준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에는 오메가3 지방, 비타민A, 비타민E, 그리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엽산이 함유돼 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분, 오메가4지방산과 피부를 보호해주는 비타민A, 엽산 등이 들어있다.

◇열대과일류

망고, 오렌지, 파인애플 등의 열대과일에는 비타민A와 C가 함유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피부에 영양분을 보충해줄 뿐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피부를 보호해준다.

◇계란

황가 루테인이 포함된 계란은 피부 수분 및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식용 외에도 계란 흰자를 이용해 팩을 하는 것도 좋다.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정보를 접한 네티즌은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고구마가 포함돼 있다니",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찾아헤매기 전 물부터 챙겨마셔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