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꿈꾸는 젊은 학생들의 열기가, 한파로 움추러든 광주·전라·제주 지역을 뜨겁게 달궜다.
17일 오후 광주종합터미널 유스퀘어 대회의실에서 열린 '크리에이티브K 2014' 광주-전라-제주 예선 심사에는 온라인 심사를 거쳐 선발된 10개팀('모해', '3.4', '커피160잔', 'GOB', '저녁밥', '네살차이', '홍시', '가자칸 2015', '더칸초', '딜라이트')이 참가, 열띤 PT 대결을 벌였다. -
이날 예선PT에서 영예의 금상은 "포개면 얻을 수 있는 것"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폰 중독 방지를 위한 IMC 캠페인 전략'을 소개한 '더 칸초(전남대)' 팀에게 돌아갔다.
금상 수상자와 더불어 '칸 국제광고제'에 참관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되는 은상 수상자는 "스마트폰이 하고 싶은 말"이라는 주제로 인상 깊은 발표를 한 전남대의 'GOB 팀'으로 결정됐다.
동상은 전주대 학생들이 휩쓸었다. 각각 "소중한 것들" "우리는 스마트폰 중독을 몰랐다" "스마트하지 못한 미래를 보여주다"란 주제로 수준 높은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인 '3,4!' '홍시' '가자칸 2015' 팀이 영예의 주인공들이 됐다. -
"두드리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광고업계에도 오디션 열풍…'크리에이티브K'
'크리에이티브K'는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대표 이성복)과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 안건희)가 공동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경진대회로,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인재 발굴을 위해 전국의 우수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진행되는 '크리에이티브K'의 주제는 '스마트폰 중독 방지를 위한 IMC 캠페인 전략'이다. 전국 2년제 대학 이상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각 팀당 한 명의 지도교수를 선임해야 한다. 팀원수는 한 팀당 3명~5명으로 제한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정된 그랑프리팀에게는 2015년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되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 참관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지난 2일까지 온라인(www.canneslions.co.kr)을 통해 지역별 예선PT 심사대상팀을 선정한 '크리에이티브K' 사무국은 10일 대구경북 /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시발로, 오는 24일까지 지역별 예선 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 진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칸 국제광고제 참관 자격이 주어지는 영예의 그랑프리팀은 내년 2월 6일 열리는 최종 본선에서 가려진다.
시행요강 및 브리프 자료는 칸사무국 홈페이지(http://www.canneslions.co.kr/submit/view?aid=517)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 광주·전라·제주 지역 수상 결과
금상 : 전남대(더 칸초) - "포개면 얻을 수 있는 것"
은상 : 전남대(GOB) - "스마트폰이 하고 싶은 말"
동상 : 전주대(3,4!) - "소중한 것들"
전주대(홍시) - "우리는 스마트폰 중독을 몰랐다"
전주대(가자칸 2015) - "스마트하지 못한 미래를 보여주다" -
-
◈지역예선 일정
1. 서울/인천 지역
일자 : 12월 12일(금), 17:00 ~
장소 : 서강대학교 가브리엘관 109호
2. 경기/강원 지역
일자 : 12월 23일(화), 13:30 ~
장소 :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언론정보대학 2층 소강당
3. 대전/충청 지역
일자 : 12월 11일(목), 13:30 ~
장소 : 중부대 건원관 금산홀
4. 대구/경북 지역
일자 : 12월 10일(수), 13:30 ~
장소 : 대구 계명대학교 봉경관 124호
5. 부산/울산/경남 지역
일자 : 12월 10일(수), 13:00 ~
장소 : 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4층
6. 광주/전라/제주 지역
일자 : 12월 17일(수), 13:30 ~
장소 : 광주터미널 유스퀘어 대회의실(2층)
<지역별 예선PT 심사 대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