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초등 4~6학년, 2박 3일 캠프로 경제·금융 배운다

  • ▲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25~27일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뉴데일리 DB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이 23일간 놀이, 뮤지컬, 게임을 통해 기초 경제와 금융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진다.

    KB
    금융그룹 과 KB금융공익재단은 25~27일 천안시 안서동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KB스타 경제·금융 캠프' 를 실시한다.

    참가 학생들은
    23일 동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기초경제금융 이론과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놀이, 뮤지컬, 게임등의 테마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다.

  • ▲ 경제·금융캠프에 참가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이 카메라를 향해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KB금융 제공
    ▲ 경제·금융캠프에 참가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이 카메라를 향해 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KB금융 제공


    KB
    금융그룹 공익재단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쉽게 참여하고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면서 "경제·금융 캠프는 연수원내 모의 영업점 창구, 금융관련 전시실 및 박물관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경제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스타 경제·금융 캠프'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KB금융이 경제·금융교육 분야에서 저변을 확대중인 KB 사회공헌의 핵심사업 중 하나다. 2013년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시작해 2014년부터 그 대상을 다문화가정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