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뚝살 빼는 운동'이 네티즌 사이에 화두로 떠올랐다.

    매년 새해가 되면 '올해는 꼭 살을 빼야지!'하는 다짐과 함께 많은 이들이 운동하는 법을 찾는다. 특히 다가오는 여름에 대비해 팔이나 다리 등 자주 드러나는 부위에 신경쓰게 된다. 쉽게 살이 찌고 잘 빠지지 않는 부위 중 하나인 팔뚝은 더 그렇다.

    하지만 헬스장을 찾거나 요가학원을 등록하는 등 본격적으로 운동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거나 귀찮은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이 있다.

    벽에 손을 대고 하는 '내로우 푸시업'은 팔을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양 손으로 삼각형을 만든 다음 팔을 쭉 뻗어 어깨 높이의 벽에 댄 후 두 발을 상체보다 뒤쪽에 두어 몸이 벽쪽으로 기울게 한다. 그 다음 푸시업을 하듯 상체를 움직이는 데 이 때 팔꿈치는 90%만 펴지도록 한다.

    '스탠딩 슬레드'는 팔뚝의 군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선 어깨 너비로 다리를 벌려 무릎을 구부리고 '앞으로 나란히' 자세를 취한다.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하체를 고정한 다음 팔을 뒤로 뻗었다가 앞으로원위치 시키는 동작을 반복한다.

    '플로어 태권도'도 팔 라인을 만들어주는 운동 중 하나다. 우선 무릎을 굽혀 바닥을 짚고 엎드린 다음 오른팔과 왼팔 팔꿈치를 번갈아 허리 옆에 붙였다가 뒤로 쭉 펴는 동작을 반복한다. 엎드린 자세로 실시하는 태권도의 팔 동작이다.

    '팔뚝살 빼는 운동'을 접한 네티즌들은 "팔뚝살 빼는 운동 의외로 간단하네", "팔뚝살 빼는 운동 이제 집에서 해야지", "팔뚝살 빼는 운동 부지런히 하면 정말 빠지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팔뚝살 빼는 운동, 사진=네이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