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한 모바일 TV VOD, 가족들 간 장소 시간 상관 없이 공유 가능
  • ▲ 티브로드 모바일TV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가입하고 있는 모습.ⓒ티브로드
    ▲ 티브로드 모바일TV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가입하고 있는 모습.ⓒ티브로드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TV와 모바일기기 간 연동을 통해 최신영화 등 다양한 VOD 프로그램을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는 '티브로드 모바일TV(t-broad Mobile TV)'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티브로드 모바일TV는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케이블TV 셋톱박스와 스마트기기 간 연동을 지원해 콘텐츠 구매시 TV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구매 목록 연동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볼 수 있으며 단말간의 콘텐츠 이어보기도 가능하다. 집에서 TV를 통해 시청하던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시 이어보거나 모바일 기기에서 구매한 콘텐츠를 집에서 TV로 이어보는 것도 가능하다. 

티브로드 모바일TV는 터치 스크롤 기능과 직관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활용해 편리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콘텐츠를 이용할 때 보다 편리한 검색기능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최대 30개까지 보고 싶은 콘텐츠를 선별해 둘 수도 있다.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고객이 티브로드 모바일TV를 가입하면 TV를 제외하고 스마트폰을 최대 4대까지 등록할 수 있어 한번 구입한 모바일 TV VOD를 가족들 간 장소와 시간 구애 받지 않고 공유해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거실에서 아버지가 TV로 스포츠 경기를 보고 있을 때 각 가족 멤버들이 이동 중이거나 자기 방에서 기존에 구매한 VOD 목록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등록된 스마트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특히 티브로드 모바일TV의 '평생 소장 콘텐츠'는 국내 유일하게 진정한 평생 소장이 보장된다. 타 방송사와 달리 평생 소장 콘텐츠를 구매한 후 디지털케이블TV 방송서비스를 해지해도 스마트기기에서는 지속적으로 시청할 수 있다.
 
티브로드 모바일TV는 엄선된 1800여 편의 최신영화, 방송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한번 구매한 뒤 다양한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특히 오늘의 연예, 기술자들 등 국내 주요 영화사들의 최신 영화와 극장 동시 상영작 등도 평생소장 가능하다. 

300여편 제공되고 있는 무료 콘텐츠 확대와 함께 영화, TV, 키즈 및 애니메이션, 성인 등 VOD 주요 4대 장르를 수급, 단품 뿐만 아니라 월정액 및 시리즈 상품 등도 제공,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티브로드 모바일TV' 이용 방법은 앱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한 후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의 '메뉴' 카데고리에서 '안내·설정'을 선택한다. 

디지털케이블TV 셋톱박스와 티브로드 모바일TV앱 연결을 진행하면 TV화면에 인증번호가 뜨고 모바일 앱에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한 아이디로 총 4대의 추가 기기를 등록할 수 있으며 기기간 구매목록 공유를 통해 중복 구매 없이 다른 기기에서 서비스를 즐기실 수 있다. 또한 청소년 보호를 위해 기기 등록시 제한 비밀 번호를 설정해 성인 콘텐츠 허용 여부도 관리할 수 있다.
 
현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만 다운 가능하며 다음달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상용, 푸쉬 알림 기능, 쿠폰 결재 등 일부 기능도 추가된다. 

티브로드는 6월부터는 모든 태블릿과 PC와도 연동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카오페이 결재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연동, 추천 기능 등을 단계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티브로드는 이달까지 '티브로드 모바일TV' 앱을 설치한 뒤 STB 고객 인증을 하면 2000원 무료 쿠폰을 지급하고 티브로드 모바일 TV 콘텐츠를 최초 구매하면 2000원 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김형준 티브로드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티브로드 모바일TV 출시는 고객의 콘텐츠 시청 형태가 모바일 기기로 확대되는 추세에 발 맞추고 VOD 이용 경로를 다양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려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VOD 매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