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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대표:이성락)은 서울 청계천로에 위치한 본점 대회의실에서 ‘제 5기 고객패널단 발대식과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제 5기 고객패널단은 전형과정을 통해 20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올해 5회에 걸쳐 정기간담회에 참여하게 되며, 이밖에도 미스터리쇼핑(연금, 종신보험 등), 소비자보호 관련 사내방송, 온라인 설문조사, 체험과제실습 등 다양한 참여 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이날 발대식에는 이성락 사장이 참석하여 임명장을 수여했으며, 인사말을 통해 “고객의 성공에 힘이 되는 신한생명이 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많은 제언을 해달라”고 당부했다.‘고객패널제도’는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성과를 일구고 있다.고객패널단의 대표적 성과를 살펴보면 ▲고객창구 환경개선 ▲보험금 지급업무 개선 ▲신상품에 직관적 상품명 도입(3대 건강 종신) ▲인터넷보험 홍보 및 가입절차 개선 ▲CD약관 기능과 스마트 창구 업그레이드 ▲우수고객 서비스제도 등 매년 100건 이상의 아이디어를 제공했다.신한생명 관계자는 “제5기 고객패널단은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는 물론, 소비자권익보호를 위한 제도를 개선하고 반영하는데 많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고객이 쉽게 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 받는 보험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