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첫 고급 디젤하이브리드 SUV최신 3.0 SDV6 디젤엔진에 35KW 전기모터 장착
  • ▲ ⓒ랜드로버
    ▲ ⓒ랜드로버

    랜드로버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디젤하이브리드 SUV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S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랜드로버 측은 전통적인 레인지로버 라인업이 지닌 고급스러움과 우수한 온오프로드 주행 능력은 유지하면서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접목한 차량들이라고 설명했다. 외관에 변화는 없으나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경우 사이드 벤트에 하이브리드 뱃지가 따로 부착돼있다.

    이 차량들은 랜드로버의 최신 3.0리터 SDV6 디젤 엔진과 35KW 전기 모터를 장착했다. 상위 모델인 4.4리터 V8 터보 디젤 엔진에 버금가는 340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레인지로버 및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각 10.6km/ℓ와 10.9km/ℓ이다.

    다양한 주행모드도 즐길 수 있다. 순수하게 전기 모터로만 주행하는 EV 모드를 통해 배터리 파워만으로 저소음 주행을 즐기거나, 스포츠 모드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직접 선택할 수있다. 배터리 충전이 필요한 경우 오토 스톱·스타트 기능을 해제시켜 지속적으로 엔진이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다.

    랜드로버 측은 자사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두고 엔진과 배터리 사이의 에너지 전달이 매끄러워 기본적 효율이 높은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랜드로버 관계자는 "제동 시 손실되는 운동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하는 회생제동 과정을 담당하는 전자 유압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뒤 차축에 탑재했다"며 "이 과정을 통해 축적된 에너지는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데 사용되며 추가적인 토크를 공급해 주행 능력을 배가시킨다"고 말했다.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장치 파워 테일게이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들이 공통 제공된다.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에는 평행&직각 주차 보조 기능, 360° 주차 거리 감지 기능이 추가 탑재됐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 1억 8760만원,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 1억 56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