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사장 김덕수)가 대한민국 청춘 남녀의 일상을 카드 혜택과 연계해 재미있게 그려낸 ‘KB국민 청춘대로 카드 광고’를 선 보였다.

배경 음악인 ‘청춘대로 송(song)’ 가사에 따라 청춘 남녀들이 겪는 다양한 상황을 극적으로 보여 줌으로써 'KB국민 청춘대로 카드'가 20~30대 젊은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카드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배경 음악으로 사용된 ‘청춘대로 송’은 ‘DJ DOC’의 노래 ‘나 이런사람이야’에 ‘취업하니 다시 막내로’, ‘퇴근하면 몸은 침대로’ 등 많은 청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대로’라는 라임(Rhyme)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입사를 위해 초조하게 면접을 기다리고, 입사 후 회사 막내로서 야근하는 등 고단한 청춘의 모습을 전반부에 보여 준 후, KB국민 청춘대로 카드의 등장과 함께 즐겁게 쇼핑하고, 여자친구와 외식하는 등 자유로운 청춘의 모습을 반전시켜 보여주는 것은 이번 광고의 백미이다. 

이번 KB국민 청춘대로카드 광고는 TV, 케이블TV, 극장, 온라인 매체 등을 통해 7월 말까지 방영될 예정이며,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유투브에서도 만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메인 카피인 ‘내 멋대로, 내 맘대로’에서 보듯이 대한민국 청춘들이 마음껏 자신들의 권리를 누리고 그들의 긍정적인 삶을 기원하는 KB국민카드의 응원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12일 출시된 KB국민 청춘대로 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20~30대 젊은 층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프사이클형 상품으로, 고객 선호와 소비 패턴에 따라 쇼핑 또는 음식 업종 할인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놀이공원 △뷰티업종 △모바일 등 젊은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영역에 대한 카드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