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자국통화결제서비스 'DCC' 도입…인천·김포공항, 제주 오토하우스 등 8곳서 우선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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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렌탈(대표 표현명)의 렌터카 브랜드 kt금호렌터카는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업계 최초로 '국통화결제서비스(DCC)'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DCC는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가격을 지불할 때 자국통화로 결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결제금액이 한화(KRW)로 표시돼 자국의 통화가치로 환산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던 외국인 관광객의 결제 편의를 높여준다.

     

    kt금호렌터카가 DCC를 도입한 곳은 전국 170개 지점·영업소 중 인천공항, 김포공항, 제주 오토하우스, 서울역, 강남, 여의도, 분당, 창원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8개 지점이다. 이후 연말까지 전국 모든 지점에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적용할 계획이다.

     

    DCC는 미국(USD), 일본(JYP), 유럽(EUR) 등 세계 주요 23개국의 통화를 제공한다. 비자(VISA)·마스터카드(Master Card)·JCB 등 해외카드로 결제할 때 단말기에서 통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자국통화를 선택하면 영수증에 적용환율과 환율이 적용된 자국통화 금액이 표시돼 쉽게 결제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환율변동에 따른 불확실성도 없다. 최초 결제금액과 최종 청구금액이 동일해 지출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kt렌탈 마케팅본부장 김연대 상무는 "DCC 도입으로 글로벌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게 됐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아시아 No.2 렌터카 브랜드라는 현재의 지위에 만족하지 않고 아시아 No.1 렌터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금호렌터카는 외국인 관광객의 렌터카 대여건수 증가에 따라 외국어 응대가능 인력을 고객센터(1588-1230)와 주요지점에 배치했다. 또 동남아시아와 중동지역 관광객 증가에 맞춰 이슬람 기도실을 제주오토하우스에 설치하는 등 글로벌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