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캐피탈, CCM(소비자중심경영) 리더십 부문 우수사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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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도만 쫓기보다는 ‘잘할 수 있는 우리만의 것’을 추구하고 집중해 온 결과 아주캐피탈의 고객중심경영이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고객중심경영을 비즈니스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고 지속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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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이윤종 사장은 리더십 우수사례로 선정된 아주캐피탈의 고객중심경영에 대해 열강을 펼쳤다.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를 비롯한 20여 개의 CCM 인증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고객중심경영 성과와 리더십의 중요성을 소개한 것.이날 아주캐피탈은 CCM 3회 연속 인증획득에도 성공했다.신상품개발 및 마케팅, 판매와 채권회수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인사이트 발굴 및 피드백까지 내부 의사소통의 리더십을 확고하게 발휘하고, 금융소비자보호모범규준을 경영에 적극 반영해 금융당국 정책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다.실제로 아주캐피탈은 지난 2010년 CCM 도입 이후 소비자불만 처리 수준이 지속 향상되고 있으며, 대외민원이 연평균 8.7%씩 매년 감소하는 추세다.또한 회사를 사칭하는 금융범죄에 강력한 대응활동을 지속해온 결과, 회사 사칭 범죄 발생건수가 2013년 초 월 128건에서 큰 폭으로 감소해 2014년 하반기 이후 현재까지 월 5건 미만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이 밖에도 금융소비자보호 실천활동∙소비자접점 응대품질 향상∙고객 의견 분석을 통한 영업 프로세스 개선과 같은 소비자 보호 활동, 고객정보보안체계 구축, 콜센터 사내표준 제정 및 업계 최초 콜센터 서비스 KS인증 등의 CCM 운영 성과를 이끌어냈다.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공정위가 인증하고 소비자원이 평가한다.2015년 상반기 CCM에서는 아주캐피탈을 포함한 총 12개 회사가 재인증 획득에 성공했으며, 2개의 신규기업이 신규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