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팬츠 1712%, 배기·하렘 팬츠 판매 214% 증가
  • ▲ 와이드팬츠.ⓒ옥션
    ▲ 와이드팬츠.ⓒ옥션


    여름철 여성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던 스키니·숏 팬츠의 자리를 올여름은 '통 바지'가 채울 전망이다. 최근 온라인몰에선 여름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통 넓은 바지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달(5/23~6/22)동안 바지 통이 넓은 여성 와이드 팬츠 상품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712% 증가했다. 또 같은 기간 바지 통이 아래로 갈수록 점점 좁아지는 배기·하렘 팬츠 판매는 214% 늘었다.

    통 바지가 인기를 끄는 데는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구조 외에도 최근 복고풍의 패션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는 데다 패션의 트렌드인 내추럴 무드를 내세운 '놈코어 룩'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

    특히 와이드팬츠는 길이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격식있는 비즈니스 룩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착용 시 신체의 단점마저 보완해 줘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옥션에선 세련된 디자인에 보다 다양해진 소재의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함께 매치하기 좋은 하이힐 판매도 증가하는 추세다.
     
    옥션 관계자는 "와이드 팬츠는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T.P.O에 맞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며 "길이가 긴 와이드팬츠에는 화려하고 독특한 패턴의 굽이 있는 샌들이 어울리고, 짧은 와이드팬츠에는 굽이 없는 스트랩 샌들이 어울린다"고 스타일링 팁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