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공유 캠페인 ‘생각을 나누고 사랑을 더하다’ 실시
-
KB국민카드(사장 김덕수)가 재단법인 '해피빈'과 함께 고객들이 제안하는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나눔 공유 캠페인 ‘생각을 나누고 사랑을 더하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개인 또는 단체가 진행해 온 나눔 활동 중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의미를 더할 수 있는 아이디어 △지속적인 변화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아이디어 △기 진행사업 중 지원 확대 필요성이 있는 아이디어에 대해 지원한다.
아이디어 제안 및 지원 신청은 7월 27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사이트 내 KB국민카드 캠페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심사 및 네티즌 응원 댓글 등을 종합해 선정된 나눔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사례별로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나눔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필요시 KB국민카드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활동과도 연계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아이디어 선정 여부는 8월 26일 네이버 해피빈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나눔의 경험을 공유하고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나눔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수혜자 중심의 진정한 나눔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핀테크와 나눔 활동이 연계된 모바일 앱카드 ‘K-모션’ 간편 기부도 선 보였다.
‘K-모션’ 간편 기부는 별도 단말기 접촉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기부 참여 메뉴에서 2000원~ 3만원 중 희망하는 기부 금액을 선택한 후 6자리 앱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모금된 금액은 ‘월드비전’을 통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학교 건설에 쓰일 예정이다.